아이오페 ‘바이오랩 (BIO LAB)’을 다녀오다

아이오페 ‘바이오랩 (BIO LAB)’을 다녀오다

기사승인 2014-03-10 11:30:01

[쿠키 생활] 대한민국 대표 바이오 기능성 브랜드 아이오페가 전문적인 피부 측정은 물론 차별화된 맞춤 피부 솔루션을 무료로 제공하는 바이오랩을 아리따움 매장 '이대점'에 새롭게 오픈해 지난 5일 기자가 직접 방문했다.

첨단 기기를 통해 과학적이고 정확한 피부 측정은 물론 연구원 출신의 박사가 측정 결과에 따른 맞춤 피부 솔루션을 제공해주는 바이오랩에서는 얼굴 전체뿐만 아니라 피부 고민에 따른 국소 부위를 집중적으로 측정 할 수 있다.

특히 바이오 성분 스토리가 한 눈에 들어오는 내부 인테리어는 물론 아이오페만의 바이오 기술과 성분이 적용된 다양한 대표 제품들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점이 돋보였다. 시즌별로 최적화된 피부 솔루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바이오랩에서는 현재 ‘화이트닝’시즌에 맞춰 전문화된 미백 측정과 카운슬링을 더욱 자세하게 만나 볼 수 있어, 이를 기자가 체험해보았다.


체험과정에서 1단계로 정확한 피부 측정을 위해 얼굴 전체를 세안(클렌징)한다. 기자는 워터 클렌져로 피부 측정을 위한 국소 부위만 지웠다. 2단계로는 설문을 통해 피부에 영향을 주는 생활 및 미용 습관 확인하면서 세안한 피부를 자연 건조시켰다.

3단계로는 스킨터치를 통해 피부의 전반적인 상태 측정해 색소침착, 유분, 수분, 탄력, 눈가 주름, 모공, 피지 분포 등 피부의 전반적인 상태 측정했다.

4단계에서는 스킨 터치를 통해 얻어진 결과를 토대로 안테라(Antera 3DTM Pro)를 통해 가장 고민되는 특정 부위를 3D 카메라로 집중 측정해 주는데 칙칙함, 멜라닌 침착 정도를 알 수 있어 고민의 원인이 무엇인지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

5단계에서는 클라리티를 통해 얼굴 전체의 피부 상태를 정밀 측정해준다. 숨은 기미와 잡티, 미세 주름을 잡아내 현재 피부 상태를 기초로 해 5년 후의 미래 피부를 예측한 결과를 보여주었다. 관리를 잘 했을 때와 그렇지 않은 경우를 대비적으로 보여주는 점이 매우 흥미로웠다.

마지막으로 6단계에서는 전문 기기 측정을 통해 얻어진 데이터를 토대로 박사가 내 피부에 최적화된 맞춤 피부 솔루션을 제안해준다. 피부와 관련된 모든 내용을 다각도로 접근해 정확하게 문제점을 찾아주고 그에 맞는 적합한 제품 추천은 물론 평소 도움이 되는 미용 습관과 음식 섭취 방법까지 자세한 카운셀링을 제공한다. 아울러 피부 측정 결과에 따라 맞춤 샘플까지 무료로 증정해주기 때문에 집에서도 직접 사용해볼 수 있다.

특히 화장품 구입 권유가 없고 피부에 맞는 제품 추천에 그쳐 마음놓고 이용할 수 있다.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피부 트러블로 고민하고 있다면 망설임 없이 바이오랩의 문을 두드려보는 것도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전유미 기자 yumi@kukimedia.co.kr
전유미 기자
yumi@kukimedia.co.kr
전유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