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동물원 ‘주커피’, 도심 속 나무 심기 앞장~

도심 속 동물원 ‘주커피’, 도심 속 나무 심기 앞장~

기사승인 2014-03-28 03:07:00

산림청과 ‘내 나무 갖기 캠페인’ 성황리 진행

[쿠키 생활] 테마가 있는 패밀리형 카페 프랜차이즈 주커피(ZOO COFFEE)가 식목일을 앞둔 지난 27일 광화문 해치광장에서 산림청과 함께 ‘국민과 함께하는 내 나무 갖기 한마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나에게 한그루, 숲에게 한그루’를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시민들에게 꽃나무와 유실수 등 13종, 1만5000여 그루의 묘목을 무료로 나눠주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홍대 인디밴드 버스킹 공연, 수목 전시, 무궁화 분양 등 숲의 중요성을 알리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함께 진행됐다.

주커피 임직원들은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총 3000잔의 신선한 더치커피를 무료로 제공하는 한편, 커피 찌꺼기를 천연 퇴비로 재활용할 수 있도록 600㎏ 상당의 커피 비료도 무료로 함께 증정했다.

이대영 태영F&B㈜ 주커피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묘묙을 증정하고 커피 찌꺼기 재활용함으로써 꽃과 나무를 가꾸는 일에 동참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주커피는 아이에서 어른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친근하게 즐길 수 있는 국내 대표 커피전문점으로서 도약하기 위해 시민들과 함께 동물, 자연 보호를 위한 활동을 적극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박주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