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생활] 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가 도농 이마트와 웅진플레이도시에 새로운 매장을 연이어 오픈 했다.
스쿨푸드 도농 이마트점은 지난달 28일, 도농 이마트 내에 69.3㎡ 아담한 규모의 단독 매장으로 입점했다.
톤 다운된 원목 느낌의 외벽이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도농 이마트점은 매장 외부에 테라스 공간이 조성돼 쇼핑 카트를 끌고 온 마트 고객도 편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스쿨푸드 도농점이 입점한 도농 이마트는 지역 내 최초의 주상복합아파트와 6000여 세대의 부영아파트 입주민을 고정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으며 구매력이 높은 독점 상권으로 각광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춘천, 설악, 양평과 서울을 잇는 중심에 위치해 베어스타운, 서울리조트, 천마산 스키장 등의 레저시설을 이용하는 유동 고객까지 흡수가 가능하다.
또한 외곽순환도로 완전 개통, 서울-춘천간 고속도로 개통, 2010년 개통한 경춘선과 2018년 연장개통 예정인 지하철 8호선 등 남양주시 일대의 광역 교통망이 일제히 개선되는 만큼 교통 접근성도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지난 1일 웅진플레이도시에 입점한 스쿨푸드 매장은 174.9㎡의 비교적 넓은 규모로 전체적으로 따뜻한 색감의 원목과 벽돌 등을 이용해 편안하고 아늑한 느낌을 준다. 외관이 전면유리로 돼 있어 탁 트인 전경을 감상하며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웅진플레이도시는 수도권 서부 지역의 핵심 레저 공간으로 연령과 계절에 상관없이 도심 속에서 레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건설된 레포츠 시설이다. 2006년 4월 국내 최대 규모의 실내 골프연습장 개장을 시작으로 실내스키장, 워터파크, 스파, 휘트니스센터, 키즈 아카데미 등의 시설을 추가로 확장했고, 웅진그룹이 인수해 도심형 레저스포츠 테마파크인 웅진플레이도시라는 이름으로 재개장했다.
또 부천판타스틱스튜디오와 미니어처 파크 아인스월드, 상동호수공원 등이 인접해 인근 관광 시설을 찾은 고객들을 포함한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들이 웅진플레이도시를 찾고 있다.
스쿨푸드 관계자는 “겨우내 움츠러든 창업시장이 따뜻한 봄을 맞아 다시 활기를 띠고 있다”며 “특히 스쿨푸드가 계절이나 특정 시즌에 구애 받지 않고 꾸준한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창업아이템으로 알려지면서 꾸준히 창업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셰프(Chef)가 매장에서 직접 메뉴를 조리하는 스쿨푸드는 까르보나라 떡볶이, 롤 형식의 김밥 ‘마리’ 등 다양한 창의적인 신개념 퓨전메뉴로 남녀노소에게 사랑을 받는 오리지널 프리미엄 분식 프랜차이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