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뇌수막염 백신 ‘벡세로’, 영유아필수예방접종 포함 권고

영국 뇌수막염 백신 ‘벡세로’, 영유아필수예방접종 포함 권고

기사승인 2014-04-15 13:55:00
수막구균 B혈청군 감염 예방 백신

[쿠키 건강] 영국의 국가예방접종위원회(Joint Committee on Vaccination and Immunisation)가 수막구균 B 혈청군에 의한 뇌수막염 예방백신인 벡세로(Bexsero)를 국가 필수예방접종 프로그램(National Immunisation Programme)에 포함시킬 것을 권고했다.

벡세로는 수막구균 질환을 일으키는 5가지 주요 혈청군 (A, B, C, Y 및 W-135) 가운데 B 혈청군 감염에 의한 수막구균 질환을 예방하는 백신으로 생후 2개월 이상의 넓은 연령층에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백신이다.

영국 국가예방접종위원회의 이번 권고 내용에 따르면 생후 2개월 이상의 영아는 수막구균 B혈청군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벡세로를 필수로 접종해야 하며, 백신접종은 공개 조달 과정을 거쳐 빠르면 이번 여름부터 영국 보건부 의료보험(National Health Service)을 적용 받아 무료로 시행될 전망이다.

한편, 벡세로는 유럽, 캐나다, 호주에서 승인을 받았다. 또한 지난 해부터 수막구균 B혈청군 감염이 잇따랐던 미국에서는 임상시험 제품으로 승인돼 프린스턴 대학교와 캘리포니아 산타바바라 대학교 (UCSB) 에서 백신 접종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최근 미국 식품의약국(FDA)도 벡세로를 획기적 치료제(Breakthrough Therapy)로 지정함에 따라 빠르면 올 2분기쯤 미국 내 승인을 신청할 예정이다. 국내에서도 허가를 위한 임상시험이 진행 중이며 시판을 예정하고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제휴사 / 메디칼업저버 박상준 기자 sjpark@monews.co.kr
송병기 기자
sjpark@monews.co.kr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