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 위에서 자연산 회 즐긴다~’ 안면도맛집 ‘털보선장횟집’

‘배 위에서 자연산 회 즐긴다~’ 안면도맛집 ‘털보선장횟집’

기사승인 2014-05-22 13:45:00

[쿠키 생활] 관광명소로 손꼽히는 안면도에는 어떤 걸 먹어야 할지 선택에 어려움을 겪을 정도로 많은 횟집들이 있다. 이 중에서도 특별한 마케팅 없이도 일명 ‘대박’ 성공을 이뤄낸 독특한 안면도 맛집인 ‘털보선장횟집’이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털보선장횟집은 가게 외관부터 이름까지 무엇 하나 빠지지 않고 독특해 손님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실제 이곳에 방문하면 횟집인지 큰 선박인지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로 큰 배 모양의 외관에, 머리와 수염이 덥수룩한 털보 선장이 손님들을 반갑게 맞이한다.

또한 총 3층으로 이뤄진 털보선장횟집은 손님들의 편의와 취향에 따라 공간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것도 특징. 1층은 조개 및 대하 등 구이를 해먹을 수 있는 장소로, 2층은 구이 외에 회나 탕, 찜 종류를 먹는 곳으로 이용된다. 3층은 배의 선박으로 이뤄진 장소로 배 위에서 바다를 바라보며 음식을 먹을 수 있는데 외경이 좋아 주로 사진을 찍는 장소로 이용이 되고 있다.

이와 함께 이 곳이 안면도 맛집으로 손꼽히는 이유는 독특함과 체계적인 시스템뿐만이 아니다. 싱싱한 자연산 횟감, 조개구이, 제철 꽃게, 자연산 대하 등 털보선장이 정성껏 준비한 제철 해산물들의 변함없는 맛이 인기의 비결이 되고 있다. 사장이 직접 어선을 소유하고 있어 양과 질의 자연산 회를 안전하게 공급할 수 있기 때문이다.

조동근 털보선장횟집 대표는 “횟감은 직접 잡은 자연산을 고집하고, 음식은 가족들이 직접 만들어 내기 때문에 변함없는 맛을 제공할 수 있다. 변하지 않는 것이 최소한의 조건이라고 생각한다”며 “맛도 서비스도 초심을 잃고 변하는 순간 우리 횟집을 좋아했던 손님들의 소중한 마음을 잃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말했다.

이어 “털보선장횟집에서 손님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살이 타 횟집과 달리 유난히도 싱싱하고 찰진 회와 전복이다. 제철 활어 꽃게로 만드는 꽃게탕 또한 뱃사람들의 조리법 그대로 고수해 맛과 영양이 뛰어나기로 유명해 손님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안면도횟집 털보선장횟집은 매년 대하축제가 크게 열리는 안면도 백사장항에 위치하고 있다. 주차 시 발렛 서비스도 가능하다(문의: 041-672-1700).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박주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