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MOU 체결을 통해 아모제푸드는 오는 9월 19일 개최되는 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에서 공식 후원하는 케이터링 분야에 인천재능대학교 학생들에게 산업현장의 실무경험을 제공, 아모제푸드가 가지고 있는 전문적인 교육 및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MOU 체결식에서는 아모제푸드시스템 정성모 부사장 및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케이터링 운영진과 인천재능대학교 이기우 총장, 교수진 등이 참가한 가운데 인천재능대와 아모제푸드에 필요한 교육과정 공동개발 및 양 기관의 발전에 필요한 사항 지원에 대한 논의도 함께 진행됐다.
정성모 아모제푸드 부사장은 “이번 MOU 체결은 인천재능대와 종합외식기업인 아모제푸드의 산학협력 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초석 단계”라면서 “미래 외식산업을 이끌어갈 조리전문가 등 핵심인재들을 양성하는 인천재능대와 아모제푸드의 적극적인 교류로 앞으로 상호간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모제푸드는 수년 전부터 산학실습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식품조리과, 식품영양과, 호텔조리과, 호텔경영과 등 우수 외식관련학과와 협약을 맺고 외식관련 전공 학생들에게 전문적인 교육 및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