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학교, 교수들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훈훈'

대구보건대학교, 교수들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훈훈'

기사승인 2017-03-01 01:03:40

[쿠키뉴스 대구=김강석기자] 대구보건대학교 겨울방학동안 교수들이 자신들의 전공을 살려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안경광학과 이정영, 박은규, 서정익 교수와 물리치료과 서현규 교수, 뷰티코디네이션과 이현주, 이종서 교수 등 3개학과 교수 6명은 최근 고령군 대창양로원에서 어르신 100여명을 대상으로 시력검사, 돋보기 맞춤봉사, 물리치료봉사, 헤어 및 마사지 봉사 등을 펼쳤다.

대창양로원에 기거하는 어르신들은 주로 일제강점기에 사할린 동토로 강제 징용된 동포 가운데 무의탁 영주 귀국 희망자와 미망인이다.

또 물리치료과 이재홍, 이진환 교수는 지난달 5일과 10일 대구장애인복지관과 함지노인복지관을 찾아 100여명을 대상으로 물리치료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에는 대구보건대학교 졸업생으로 대구지역 병원에서 근무하고 있는 현직 물리치료사 2명과 재학생 5명이 힘을 보태기도 했다.

치위생과 김영선, 이정화 교수는 재학생 30명과 함께 방학동안 6차례 화성복지재단과 함지노인복지관을 찾아 이곳에서 생활하는 어르신 100여명을 대상으로 틀니세척, 치아관리상담, 구강교육 등의 활동을 펼쳤다.

이외 함께 안경광학과 박정식, 이정영 교수와 재학생 5명은 지난달 10일 밀양시 단장면 고례리 마을회관에서 시력검사, 안경제작, 돋보기를 제작, 지역 주민 60여명에게 선물했다.

kimkangsuk1@kukinews.com

김강석 기자
kimkangsuk1@kukinews.com
김강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