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창원=강승우 기자] 경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2018학년도 고입전형기본계획‧자기주도학습전형의 이해와 준비를 위해 도내 학부모와 교원을 대상으로 권역별 설명회를 연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9일 오후 2시 경남대 한마관(창원권)과 30일 오후 2시 진주교육지원청 대강당(진주권)에서 진행한다.
2018학년도 고입전형기본계획은 내신성적 100%로 신입생을 선발, 평준화 지역 일반고(자공고 포함)의 합격자 배정이 등급제 배정방식으로 진행된다.
내신성적은 교과성적이 존재하는 학기에 한해 모든 학기의 성적을 같은 비율로 반영해 산출한다.
자기주도학습전형은 학교생활기록부, 자기소개서, 교사추천서 등을 전형자료로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학생을 선발하는 전형 방법이다.
올해 실시하는 학교는 김해외고‧경남외고‧경남과학고‧창원과학고 등 4개교다.
도교육청은 학부모와 교사들의 2018학년도 고입전형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각 내용과 관련된 특강을 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외고와 과학고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전형에 필요한 준비를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자세한 문의는 경남도교육청 중등교육과 중등장학담당 055-268-1165로 연락하면 된다.
kka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