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박은비 기자] 프리미엄독서실 프랜차이즈이자 교육공간 전문가 그룹 아지오디자인(대표:심우태)의 브랜드 플랜에이 서초교대센터가 오픈했다.
지난 7월 15일 오픈한 플랜에이 서초교대센터는 교대역 4번출구 부근에 위치하여 2층 스터디카페&비지니즈카페, 3층 스터디센터, 프리미엄독서실, 4층 독서실창업연구소인 R&D센터로 되어 있다.
2층에 위치한 스터디카페 겸 비지니즈카페는 3개의 스터디룸과 비즈니스룸을 보유하고 있으며, 오래 머무르고 싶은 컨셉을 적용한 신개념의 카페이다. 카페프리존과 리마커블존, 썬샤인존으로 배치되어, 커피와 다양한 다과를 음악과 함께 즐기면서 편안하게 학습이나 업무를 볼 수 있다. '카공족'(카페에서 공부하는 사람들을 일컫는 말), '코피스족'(카페에서 업무를 보는 사람들을 일컫는 말)들을 위한 공간으로 꾸며졌으며, 스터디카페는 4시간 이용권과 종일권, 월이용권 등 다양한 요금 체계가 마련되었다.
3층은 스터디센터로 프리미엄독서실 공간이다. 집중력을 높여 공부할 수 있는 포미존의 1인 독립실, 일반석과 자유석인 스터디존, 그리고 높은 칸막이와 낮은 칸막이를 배치한 해피썬샤인존 등 취향에 따라 좌석을 선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입시생은 물론이고 취준생, 각종 시험 준비생들이 학습에 집중할 수 있는 모든 스마트한 시설과 환경을 갖추고 있다.
4층에 위치한 창업연구소인 R&D센터는 전국 20여 개 센터에 대한 관리는 물론이고 마케팅 지원, 독서실 프로그램, 교육컨텐츠 개발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한편, 플랜에이는 전국에 20여 개 독서실 센터를 운영하는 프리미엄독서실프랜차이즈 브랜드이다. 오는 7월 24일에는 플랜에이 전주인후센터, 8월에 입시학원과 교육컨텐츠를 접목시켜 새로운 관리형 독서실 프로젝트를 수립하기 위한 플랜에이 부천상동센터, 그리고 동탄신도시에 플랜에이 동탄센터가 9월에 오픈할 예정이다.
eunbi0426@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