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김해=김세영 기자] ▷ 김해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과 소통하다 = 김해시는 지난 26일 오전 11시 김해청소년문화의집 2층 다목적실에서 김해청소년문화의집 주관으로 ‘제1회 김해청소년문화의집 기관장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김해청소년문화의집 센터장과 청소년지도사, 김해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등이 참여했다.
간담회는 청소년문화의집 프로그램 운영부터 김해시 청소년 복지정책에 대한 부분까지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시간으로 이뤄졌다.
류정옥 여성가족과 과장은 “문화의집을 이용하는 대표적인 청소년들인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들이 기관장 간담회에 참여, 의견을 제시하는 시간이었다”며 “청소년 문화와 문화의집이 모두 발전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김해시, 민·관 신규 사회복지사 대상 역량강화 교육 실시 = 김해시와 김해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8일 김해시여성센터에서 민·관 신규 사회복지사 역량강화를 위한 ‘2017 나누자! 복지열공!'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공과 민간의 전체적인 복지업무를 이해함으로써 시민의 다양한 복지욕구에 신속, 정확하게 대처하고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 관계자는 “신규 종사자의 업무역량을 강화하고 민·관 기관별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며 “서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김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you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