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한국예탁결제원, ‘재난대응 BCP모의훈련’ 外 삼성선물

[금융 이모저모] 한국예탁결제원, ‘재난대응 BCP모의훈련’ 外 삼성선물

기사승인 2017-11-02 14:36:08

한국예탁결제원, ‘재난대응 BCP모의훈련’ 실시

한국예탁결제원은 2017년 11월 1일 부산 본사와 서울 여의도사옥에서 재난상황에 대비한 업무연속성 계획(BCP) 모의훈련을 실시한다.

업무연속성 계획(BCP: Business Continuity Plan)은 재난, 재해로 인한 업무중단상황 발생시 해당 업무를 복구하고 재개하기 위한 정책이다.

이번 BCP 모의훈련은 부산지역에서 발생한 강한 지진으로 인하여 부산 본사의 업무가 중단된 상황을 가정해 진행됐다. 서울여의도사옥 대체인력에 의한 업무복구계획 및 상설 대체사업장의 운영체계를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특히 이번 훈련에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과 연계해 전임직원이 긴급대피훈련을 함께 실시하고 있다.

한국예탁결제원 관계자는 “향후에도 매년 정기적인 BCP 모의훈련을 통해 위기상황시의 대처능력을 강화하고 자본시장인프라 제공기관으로서의 신뢰성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삼성선물, 해외선물 신규고객 ‘슈퍼 그뤠잇’ 이벤트 실시

삼성선물은 해외선물 신규투자자를 위한 ‘슈퍼 그뤠잇’ 이벤트를 11월1일부터 12월30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신규 및 거래중단(17년 4월 이후 미거래) 고객들을 대상으로 CME거래소 종목 1계약이상 거래 시 선착순 100명에게 5만원을 지급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내 월별 누적거래량이 50계약~1,000계약 달성 시 최대 200만원까지 투자지원금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삼성선물 관계자는 “유가, 유로, 골드 등 글로벌 상품에 투자하는 해외선물 거래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늘어나고 있어, 이번 이벤트가 투자지원금을 받으며 해외선물 거래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벤트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삼성선물 홈페이지 및 금융상품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