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입시 설명회 “미리 가 본 대학, 그 곳에 꿈을 심다”

장수군,입시 설명회 “미리 가 본 대학, 그 곳에 꿈을 심다”

기사승인 2017-11-07 14:29:01

전북 장수군청소년상담복지 센터는 지난 4일 ‘이화여자대학교’와‘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관내 중·고등학생 28명을 대상으로 대학탐방 및 입시 설명회를 진행,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날 입시설명회는 서울시 프라임에듀학원 도정원장을 강사로 초청해 ▲대학가는 방법 농어촌전형 주요과목 학습전략의 내용으로 설명회를 진행했으며 질의응답의 시간을 통해 궁금했던 부분을 해소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학생들은 이화여자대학교에서 90분에 걸쳐 이화의 전통과 비전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이화 동산을 만끽했다고 밝혔다.

특히, 관내 중고등학생들은 재학생들이 이용할 수 있는 편의시설인 ECC(이화캠퍼스 복합단지) 건물에 대한 소개를 들으며, 대학교에 진학해 공부외 다양한 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것에 많은 관심과 호응을 보였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시간이 부족해서 많이 아쉬웠지만 쉽게 설명해 줘서 좋았다”며 “현실적인 조언과 미래에 대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선생님들과 하는 상담과는 비교되지 않을 만큼 많은 자극과 도움이 됐다”,“이 시기에 꼭 필요한 내용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고, 강의가 놀라울 만큼 재미있어서 감동이었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장수군 청소년상담복지 센터는 앞으로도 관내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수=김완모 기자 wanmokim@kukinews.com

김완모 기자
wanmokim@kukinews.com
김완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