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키움證, ‘미국주식 모의투자대회’ 개최 外 삼성證

[금융 이모저모] 키움證, ‘미국주식 모의투자대회’ 개최 外 삼성證

기사승인 2017-11-10 10:11:21

키움증권은 미국주식 모의투자 서비스 오픈을 기념하고자 모의투자대회를 진행한다. 삼성증권 강서권역은 '트렌드코리아 2018'을 주제로, 법인 재무담당 임직원 대상 세미나를 오는 15일 여의도 KT타워 13층 삼성증권 에듀센터에서 연다.

키움증권, ‘미국주식 모의투자대회’ 

키움증권은 미국주식 모의투자 서비스 오픈을 기념하고자 모의투자대회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모의투자 참가기간은 11월 13일부터 12월 8일까지다. 대회기간은 11월 27일부터 12월 22일까지 총 4주이다. 미국주식 모의투자대회는 종합리그와 주간리그로 나눠진다. 최종 종합리그 수익률 1위에게는 1000 달러 상금이 수여된다. 

미국주식 모의투자대회에 참가만 해도 선착순 100명에게 스타벅스 라떼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키움증권은 지난 9월 중국주식 모의투자 서비스를 내놓은 데 이어 이달부터 미국주식 모의투자 서비스를 추가로 오픈했다. 미국주식 모의투자 투자금액은 모의계좌로 10만 달러가 입금되며 투자기간은 최대 3개월 단위로 연중 투자가 가능하다. 

모의투자 서비스는 실제 매매와 동일한 투자환경으로 구현된다. 참가자는 당사 홈페이지를 통해 본인의 거래내역 및 수익률뿐만 아니라 수익률 상위 참가자들의 매매현황도 확인할 수 있다.

김정훈 키움증권 글로벌영업팀장은 ‘모의투자 서비스는 해외주식 투자에 관심은 많지만 투자방법이 낯설어 주저했던 투자자들에게 실제매매와 유사한 투자환경을 제공함으로써 투자자들이 해외주식 투자를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회참가는 키움증권 홈페이지와 HTS(영웅문4,영웅문W)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영웅문W로 모의투자 매매가 가능하다. 

이벤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키움증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삼성증권, ‘트렌드코리아 2018’ 주제로 법인고객 대상 세미나 개최

삼성증권 강서권역은 '트렌드코리아 2018'을 주제로, 법인 재무담당 임직원 대상 세미나를 오는 15일 여의도 KT타워 13층 삼성증권 에듀센터에서 연다.

삼성증권은 '트렌드 코리아 2018'의 공동저자인 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 전미영 연구위원을 강사로 초빙한다. 최근 글로벌 트렌드와 경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시야를 넓힐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세미나는 일반법인·공익법인·재단법인 등 법인의 재무담당자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한정된 좌석으로 사전 예약이 진행중이다.

한편 2018 트렌드 코리아는 2018년의 키워드를 '왝 더 독(Wag the Dogs)'로 선정하고 '언더독이라고 부르는 사회적 약자의 약진이 예상되는 해로 전망하고 있다. 

삼성증권 강서권역장인 김홍배 상무는 “2018년 경영전략을 준비하는데 있어, 새로운 트렌드에 대한 정보는 필수”라며 “2018년을 위한 최신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