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해요!” 사랑나눔 먹거리 장터

무주군,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해요!” 사랑나눔 먹거리 장터

기사승인 2017-11-20 13:54:57

전북 무주군이 '2017 반딧불이 사랑나눔 먹거리장터'가 오는 23일 정오부터 밤 9시까지 무주군청 차 쉼터 1층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나눔과 기부를 통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다는 취지로 마련됐으며,무주군이 주최하고 무주군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한 가운데 무주지역자활센터와 무주종합복지관, 무주평화요양원, 무주청소년수련관, 무주군지역아동센터연합회, 하은의 집, 무주반딧불시니어클럽, 무주9987 노인복지센터가 함께 참여해 나눔과 문화, 감동, 특별마당으로 진행된다.

이어 먹거리 장터 중심으로 운영되는 나눔마당은 천마와 와인, 쌀, 떡, 들기름 등 기부물품 판매와 식사, 분식, 차 등을 만나볼 수 있으며 감동마당은 이웃돕기 성금모금과 자원봉사, 티켓구매, 구매티켓 기부 등으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관내 청소년들과 동호회를 중심으로 주민들의 재능 기부로 진행되는 문화마당은 노래와 악기연주가 진행되며 무주작가회의에서 시회작품전시도 열어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해줄 예정이다.

특히 아나바다장터로 마련되는 특별마당은 주민들이 기증해준 애장품과 재활용이 가능한 옷과 신발, 악세서리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무주군청 사회복지과 김완식 희망복지 담당은 “사랑나눔 한마당 먹거리장터는 15회 째 개최되며 ‘더불어 함께 사는 무주’ 실현에 기여하는 대표적인 행사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며 “해를 더하면서 자원봉사로, 물품기부로, 참여로 함께 해주시는 군민들이 많아지고 있는 만큼 지역적으로도 훈훈한 분위기가 조성되고 또 이웃들에게도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를 한다”라고 전했다. 

무주=김완모 기자 wanmokim@kukinews.com

김완모 기자
wanmokim@kukinews.com
김완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