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시즌 프랜차이즈 체재로 재편되는 NA LCS에 참가할 10팀이 확정됐다.
라이엇 게임즈는 21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북미 지역 2018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십 시리즈(NA LCS)에 참여하는 10팀의 명단을 공개했다.
라이엇 게임즈 측에 따르면 2018 NA LCS 스프링 스플릿에 참가할 10팀은 지난 시즌 리그에서 활동했던 팀 솔로미드(TSM), 클라우드 나인(C9), 플라이퀘스트, 에코 폭스, 팀 리퀴드, 카운터 로직 게이밍(CLG) 등 6팀과 오는 이번에 새로이 얼굴을 비추는 골든 가디언즈, 클러치 게이밍, 100 시브즈(Thieves), 옵틱 게이밍 등 4팀이다.
앞서 외신 ESPN 등의 보도에 따르면 라이엇 게임즈는 오는 2018 스프링 스플릿부터 NA LCS를 10개 팀 프랜차이즈 체재로 개편할 전망이었다. 그리고 이에 따른 프랜차이즈 심사 과정에서 기존 리그 팀인 임모탈즈, 팀 디그니타스, 팀 엔비어스, 피닉스1이 불안정한 재정 현황 등을 이유로 탈락했다. 빈자리는 골든 스테이트 워리어스,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 등 거대 스포츠팀을 배경에 둔 신규 팀이 메웠다.
골든 가디언즈는 지난 2016/2017시즌 NBA 우승팀 골든 스테이트 워리어스가 창단한 신규 게임단이다. 클러치 게이밍과 100 시브즈 역시 휴스턴 로키츠,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가 각각 창단했다.
옵틱 게이밍은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CS:GO), 콜 오브 듀티 등 3인칭 슈터(FPS) 종목에서 주로 활동해온 프로게임단이다. 최근 휴스턴 연고로 오버워치 리그 참가 또한 선언했다.
윤민섭 기자 yoonminseop@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