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에덴뷰(대표 이진국) ‘쪼그리’가 ‘2017 대한민국 공감브랜드 대상’ 기업부문 브랜드 대상에서 농업편의 장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서울미디어그룹이 주최로 열린 '2017 대한민국 공감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지난 21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스칼라티움 1층 오릴리아홀에서 진행됐다.
'2017 대한민국 공감브랜드 대상'은 지난 1년간 진취성, 지속성, 우수성을 통해 시장에서 뛰어난 성과를 보이며 소비자들의 사랑과 공감을 얻어낸 최고의 브랜드를 가려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국가 경제에 이바지하고 있는 브랜드들을 격려하고, 소비자의 선택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제정됐다.
이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에 청원산업,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상에 시큐브, 기업부문에 에덴뷰 쪼그리, KT, 신한금융투자, 한화생명, 롯데리아등 27개 기업 및 지자체 기관장이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농업편의 장비부문 브랜드 대상을 차지한 ‘쪼그리’는 농작업 제품 작업 방석으로 농촌 부모님들이 가장 받고 싶은 선물 중 하나로 각광을 받고 있으며 무릎 연골과 관절이 퇴행하는 원인을 예방하는 인체 공학적으로 제작됐다.
지난 7월 문재인 대통령 영부인 김정숙 여사가 작업 방석을 직접 엉덩이에 끼고 작업하는 모습이 소탈한 모습이 방송에 나오면서 많은 패널들이 나와 작업의 정석 ‘쪼그리 작업방석’에 대해 집중 설명도 이어졌다.
한편, 2017 대한민국 공감브랜드 대상 ‘쪼그리’를 만들어 낸 (주)에덴뷰는 ‘인류에 공헌 하는 제품을 개발하자’라는 기치를 걸고 2009년 창립해 3건의 특허와 7건의 디자인 등록, 3건의 상표 등록 등 농업편의 장비를 위한 제품 연구 개발 및 생산에 주력하고 있다.
에덴뷰 이진국 대표는 "전국적으로 유통 망을 확대하고 있는 와중에 이런 '2017 공감브랜드 대상'을 받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우리 농민들이 편하게 작업할 수 있는 장비 개발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서울=김완모 기자 wanmokim@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