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엔지스테크널러지, 50억원 무이자 전환사채 발행

[특징주] 엔지스테크널러지, 50억원 무이자 전환사채 발행

기사승인 2017-12-07 09:56:40

엔지스테크널러지가 지난 6일 커넥티드카 관련 R&D 투자 확대 및 신사업 투자 목적으로 무이자 전환사채를 발행했다고 공시했다. 

엔지스테크널러지는 ‘텔레메틱스투자조합1호’을 대상으로 표면이자율와 만기이자율이 0%인 50억원 규모의 ‘제로금리’ 전환사채를 발행했다. 채권에 대한 이자수익 보다 엔지스테크널러지의 가치, 미래 사업의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결과다. 

뿐만 아니라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의 주식 중 30억원 규모의 주식도 ‘텔레메틱스투자조합1호’에 매도했다. ‘텔레메틱스투자조합1호’는 금번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으로부터 매입한 주식을 6개월간 자진보호예수하기로 결정했다.

‘텔레메틱스투자조합1호’는 전환사채 취득과 장외매수를 통해 총 80억원 규모의 엔지스테크널러지 주식을 보유하게 된다. 

엔지스테크널러지 관계자는 “올해 제품 라인업 및 매출처의 다변화를 꾀하고 있는 엔지스테크널러지는 이번 전환사채의 자금을 커넥티드카 관련 R&D 투자 확대 및 자율주행용 AI 기술 확보를 위한 신사업 투자 목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박용선 엔지스테크널러지 대표는 “최근 글로벌 전장회사(Tier1) 및 OEM사들로 부터 사업적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러브콜이 쇄도하고 있다”며 “풍부한 현금 유동성 확보를 통해 엔지스테크널러지의 미래 먹거리를 위한 다양한 신규사업에 적극 투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