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농업인대학 수료식....전문농업인 93명 배출

완주군, 농업인대학 수료식....전문농업인 93명 배출

기사승인 2017-12-12 16:42:20

전북 완주군은 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농업인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11년째를 맞이한 완주농업인 대학은 지난 3월 3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시설딸기과, 소셜마케팅과, 발표식품과, 시설채소과 등 총 4개과에 대한 이론 및 실습, 현장 교육을 진행했다.

시설딸기과는 딸기 화아분아 검경 실시로 정식 시기를 판단하고 병해충방제 및 시설하우스 환경 개선을, 소셜마케팅과는 SNS를 활용한 농산물 홍보 및 판매 기술을 발표식품과는 전통발효 식품 상품화, 시설채소과는 토양환경 및 시설환경 개선 등을 교육했다.

이번 수료식은 책임감을 갖고 학생자치 활동을 성실히 수행한 시설채소과 전준기(봉동읍)씨 등 7명이 공로상이 수상했다. 또한 10개월 동안 단 한 번의 결석없이 수업에 참여한 시설딸기과 김상윤(운주면)씨 외 9명이 개근상을 수상했다.

특히 시설딸기과 이용훈(삼례읍), 소셜마케팅과 이현주(운주면), 발효식품과 송윤옥(봉동읍), 시설채소과 정양준(용진읍) 등 4명은 1년동안 체계적인 공부로 전문기술 향상도가 가장 높게 평가됐다.

박성일 군수는 축사를 통해 “어려운 국내·외 환경에서도 10개월이라는 긴 시간 동안 교육에 참석한 교육생들의 노고에 박수를 보낸다”며 “농업인 대학을 통해 배운 지식과 기술, 경험을 토대로 희망차고 활기찬 농촌을 만들고 으뜸도시 완주, 농토피아 완주를 이끌어 가는 주역이 돼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김중옥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완주농업인 대학은 지난 2007년부터 11기 현재까지 총 965명의 수료생을 배출, 전문농업인을 양성 하는 중심 역할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완주=김완모 기자 wanmokim@kukinews.com

김완모 기자
wanmokim@kukinews.com
김완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