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일자리 창출 정부포상 '대통령 표창' 수상

전북은행, 일자리 창출 정부포상 '대통령 표창' 수상

기사승인 2017-12-19 18:20:08

전북은행은 ‘2017년도 일자리창출 유공정부포상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열린 ‘일자리창출 유공자 포상’에서는 일자리 창출과 근로환경 개선에 앞장 선 개인(사업주․연구자 등)과 단체(기업·대학·협회 등)를 대상으로 훈·포장, 대통령, 국무총리 및 고용노동부장관 표창 등을 수여한다.

대상은 일자리 창출 실적과 일자리 제도 및 질 개선, 일자리 창출 파급 효과 등에 대한 평가를 거쳐 선정된다.

전북은행은 국가적 관심사인 청년실업난 해소와 일자리 창출, 각종 일자리 대책 추진 등에 주도적인 역할을 한 공로로 은행권에서는 유일하게 일자리 창출지원 분야에서 대통령상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전북은행은 일자리 창출관련 중소기업 및 사회적 기업에 대한 지원 확대로 고용 창출을 지원하고, 소상공인 및 서민을 위한 맞춤형 금융상품 지원을 통해 지역 경제의 버팀목 역할을 함으로써 양적인 고용창출 뿐만 아니라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한 바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실제 전북은행은 2014년 15명, 2015년 22명, 2016년 33명, 2017년 29명으로 정규직 채용을 꾸준히 늘려왔다. 최근 2년간 총 92명의 대학생에게 직장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지역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전주=김완모 기자 wanmokim@kukinews.com

김완모 기자
wanmokim@kukinews.com
김완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