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신한금투, 스톡기프트 서비스 오픈 外 키움證

[금융 이모저모] 신한금투, 스톡기프트 서비스 오픈 外 키움證

기사승인 2018-01-08 13:39:53

신한금융투자, 스톡기프트 서비스 오픈 

신한금융투자 모바일 자산관리플랫폼 신한아이알파에서 주식 및 ETF(상장지수 펀드)를 편리하게 주고 받을 수 있는 스톡기프트(주식선물하기) 서비스를 열었다.

'스톡기프트'란 주식 또는 ETF를 받는 사람의 이름과 계좌번호 또는 휴대폰번호만으로 간편하게 주고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에 주식을 타인에게 보내기 위해서는 상대방의 계좌번호를 알아야만 이용할 수 있었다. 하지만, 이번 서비스는 상대방의 휴대폰번호만으로 주식,ETF를 선물로 쉽게 보낼 수 있다. 

계좌가 있는 고객의 경우, 신한아이알파에 로그인 하면 선물을 받을 수 있다. 계좌가 없는 경우는 개설 후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상대방에게 간단한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스톡기프트는 2017년 3월 특허 출원을 한 서비스다. 신한금융투자 고객이라면 누구나 공인인증서의 경우 1일 100만원, 지문·홍채 바이오인증의 경우 1일 500만원 한도를 적용해 편리하게 주식을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신한금융투자 디지털사업본부 현주미 본부장은 “새해나 입학,졸업 선물을 준비하고 있는 고객들이 커피 기프티콘을 보내듯 간편하게 주식, ETF를 선물할 수 있고, 특별한 경험까지 전할 수 있는 '스톡기프트' 서비스를 활용해보면 좋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어 “신한금융투자는 앞으로도 고객 편의성을 갖춘 새로운 서비스를 계속 출시 할 예정이다”이라고 덧붙였다.  

키움증권, 제2회 중국주식 모의투자대회 개최

키움증권이 제2회 중국주식 모의투자대회를 개최한다. 참가신청은 8일부터 가능하다. 대회는 이달 15일부터 4주간 진행된다. 

제2회 중국주식 모의투자대회는 종합리그와 주간리그로 나누어지며, 최종 종합리그 수익률 1등에게는 6000 위안화, 2등에게는 4000위안화, 3등에게는 2000위안화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매주 수익률 1등에게는 1000 위안화 상금이 별도로 지급된다. 

키움증권 김정훈 글로벌영업팀장은 “실제매매와 유사한 투자환경을 제공하는 중국주식 모의투자대회를 통해 간접 경험을 쌓아 중국주식 실전투자를 시작해 보는 것이 좋은 방법일 것’이라고 말했다. 

대회참가 신청은 키움증권 홈페이지와 HTS(홈트레이딩시스템, 영웅문4·영웅문W) 통해 가능하다. 모의투자 매매는 영웅문4를 통해 할 수 있다.

중국주식 모의투자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키움증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