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콤-SK증권, 자본시장 핀테크 발굴 협력 위한 MOU 체결

코스콤-SK증권, 자본시장 핀테크 발굴 협력 위한 MOU 체결

기사승인 2018-02-28 13:40:41

자본시장 공동 핀테크 오픈플랫폼을 운영 중인 코스콤이 SK증권과 핀테크 기업 발굴 및 육성에 나선다. 

코스콤은 28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SK증권과 핀테크 기업이 개발한 서비스의 자본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내용의 ‘자본시장 특화 핀테크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협력 분야는 ▲핀테크 기업 발굴 및 지원 등 핀테크 활성화 ▲자본시장 핀테크 서비스의 SK증권업무 연계 ▲자본시장 공동 오픈플랫폼 활용 확대 등이다. 

두 회사는 향후 공동으로 핀테크 기업을 조사․분석, 자본시장 특화 서비스를 선정해 이를 SK증권 업무에 적용한다. 이어 해외 자본시장에서의 핀테크 서비스 적용 사례를 벤치마킹 할 계획이다.

또한 정보제공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와 주문API 등 다양한 API를 개발, 이용함으로써 코스콤이 제공하는 자본시장 공동 오픈플랫폼의 활용 분야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김신 SK증권 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핀테크 기업이 개발한 다양한 서비스가 자본시장에 진출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면서 “이를 통해 두 회사가 우리나라 핀테크 산업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지석 코스콤 사장은 “SK증권과의 협력으로 핀테크 기업이 개발한 서비스의 자본시장 적용 채널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면서 “이를 통해 오픈플랫폼을 활용한 핀테크 서비스도 확대될 것”이라고 화답했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