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스코판, 광고 모델 성유리와 ‘+플러스, 오피스 라이프’ 이벤트 진행=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는 복통 진경제 부스코판(Buscopan) 광고 모델 성유리가 스트레스, 자극적인 음식, 생리통 등 다양한 원인으로 복통을 겪을 수 있는 직장인들을 응원에 나섰다고 밝혔다.
사노피 ‘+플러스 오피스 라이프’ 행사는 복통 때문에 고민하는 직장인들을 위해 마련됐다.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이번 행사는 하루의 활력을 충전할 수 있는 깜짝 이벤트와 함께 복통의 원인부터 해결책까지 살펴볼 수 있는 유용한 정보를 전달했다. 이를 통해 적극적인 복통 솔루션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철저한 자기 관리로 연예계 대표 커리어 우먼으로 손꼽히는 배우 성유리는 이날 회사에 직접 방문해 직원들의 복통 고민을 보다 자유롭게 소통하고 유쾌하게 공감하고자 직원들과 직접 인사를 나눴다. 또한 성유리는 직원드에게 응원 메시지를 전달하는 사인회를 열고, 직접 도시락을 전달했다.
행사에 참여한 직원들은 “부스코판 모델 성유리 씨가 직접 사무실에 깜짝 방문해서 응원 메시지가 담긴 사인도 받고 도시락 선물까지 받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직장 생활을 하다 보면 갑작스러운 복통이 종종 생길 때가 있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복통의 원인과 해결책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사노피 컨슈머헬스케어 이영림 팀장은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는 사노피 임직원들을 응원하고, 스마트한 복통 관리 팁을 전달하고자 기획된 이번 행사에 성유리씨가 적극적으로 참여해 높은 호응을 얻을 수 있었다”며 “직장인들은 보통 바쁜 업무 일정 속에서 긴장되는 회의와 발표, 회식으로 인한 자극적인 음식 섭취 등으로 복통을 겪기 쉬운데, 부스코판이 바쁜 직장들의 건강한 오피스라이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일동제약 노사연 옥주현 모델, 아로나민씨플러스 새 광고 온에어=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의 비타민영양제 ‘아로나민씨플러스’의 새로운 광고가 이달부터 방영에 들어간다.
이번 광고에는 시원스럽고 인간미 넘치는 모습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가수 노사연과 함께 건강 미인으로 잘 알려진 가수 옥주현이 모델로 등장한다.
옥주현은 지난 2009년에도 아로나민씨플러스의 광고모델로 활약하며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는데 이번 광고를 통해 또 한 번 일동제약과 인연을 맺게 됐다.
새로운 광고에서 노사연과 옥주현은 아로나민씨플러스에 비타민뿐만 아니라 몸 속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성분이 함께 들어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함께 운동하는 광고 속 장면에서 두 모델은 “나이보다 건강하게”라고 활기차게 외치며 항산화 관리의 중요성을 상기시킨다.
일동제약 측은 이번 광고를 통해 아로나민씨플러스에는 육체 피로, 체력 저하 시 필요한 비타민뿐 아니라 비타민C, 비타민E, 셀레늄, 아연 등의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고 설명했다.
◎한미약품 프로바이오틱스 함유 탈모방지 샴푸 3종 출시=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이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된 탈모방지 샴푸 등 3종 제품(기능성 화장품)을 출시했다.
새로 선보인 탈모방지 제품은 약국 화장품 브랜드 ‘클레어테라피 프로-캄’ 시리즈로, 샴푸와 트리트먼트, 앰플 3종이다. 제품 3종에는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판테놀과 L-멘톨, 살리실산에 프로-캄 라인의 핵심인 특허성분 ‘프로바이오틱스 3종 복합물’이 함유됐다.
또 각 제품에는 탈모 방지 및 완화에 도움을 주는 카퍼트리펩타이드 성분도 들어가 있어 모발 탈락 예방 및 모낭, 모발 성장 촉진에 도움을 준다. 천연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하고 실리콘이 첨가되지 않아 자극이 적으면서 프레쉬향으로 청량감을 느낄 수 있다.
먼저 샴푸(프로-캄 스칼프 테라피 샴푸)는 기존 의약외품으로 판매되던 ‘한미 스칼프 모이스춰 샴푸’를 리뉴얼해 최근 기능성화장품으로 식약처 허가를 다시 받았다. 트리트먼트(프로-캄 스칼프 테라피 트리트먼트)는 모발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탈모 관리는 물론 머릿결을 건강하게 관리하는데 도움을 준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기온이 높고 외부활동이 많은 여름철에는 땀과 자외선으로 인해 두피와 모발이 자극받기 쉽다. 계절적 요인 외에도 스트레스나 잘못된 생활 습관으로 인한 탈모로 고민하는 분들이 많은데, 프로-캄 탈모방지 라인 3종은 탈모와 머릿결 관리, 국소부위 관리까지 한번에 가능한 토탈 헤어케어 솔루션으로, 3가지 제품을 같이 사용했을 때 더욱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프로-캄 탈모방지 라인 3종 제품은 전국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단품 또는 KIT로 판매되고 있다. 샴푸와 트리트먼트 세트로 구성된 KIT에는 앰플 본품 및 샴푸 & 트리트먼트 3ml 샘플 10개가 동봉돼 있다.
◎메디포스트, ‘탈모 방지 줄기세포 조성물’ 일본 특허 취득=메디포스트(대표 양윤선)는 탈모 방지 줄기세포 조성물에 대한 일본 특허를 취득했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이번 특허의 명칭은 ‘작은크기 줄기세포의 발모 촉진 능력 및 이의 용도 (Hair growth-promoting function of small-sized stem cells and use thereof)’로, 작은 크기의 줄기세포 또는 그 배양액을 이용해 탈모예방 및 발모를 촉진하는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메디포스트는 “제대혈에서 분리해낸 작은 간엽줄기세포 또는 그 배양액이 탈모 예방 및 발모 촉진 효과가 뛰어나다는 것을 입증한 기술”이라고 설명했다.
메디포스트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보건복지부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글로벌 첨단바이오의약품 기술개발사업’ 과제 주관기관으로 정부 지원을 받아 해당 기술을 연구해왔다.
메디포스트는 이번 특허를 차세대 고효율 줄기세포 치료제인 스멉셀(SMUP-Cell)을 활용한 탈모치료 연구의 기반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