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첨단베어링산업 클러스터 조기조성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영주시, 첨단베어링산업 클러스터 조기조성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기사승인 2018-09-05 15:46:49

경북 영주시는 5일 첨단베어링산업 클러스터 조기조성을 위해 영주시민추진위원회와 함께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고 공동 대응전략 마련에 나섰다.

이날 추진상황 보고회에는 장욱현 영주시장, 이중호 영주시의회 의장, 김진영 시민추진위원장, 조관섭 영주상공회의소 회장, 시민추진위원회 운영위원 60여명 등이 참석했다.

시는 보고회를 통해 지난 31일 ‘영주 첨단베어링 국가산업단지’가 최종 후보지로 확정 발표됨에 따라 그동안 추진상황과 향후계획을 시민추진위원회에 보고하고 앞으로 진행되는 예비타당성 조사 등 행정절차를 신속하게 추진하기 위한 공동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올해 3월 출범한 시민추진위원회는 시민 대토론회 및 결의대회, 대통령직속 균형발전위원회 초청 간담회 등을 개최하고 영주 베어링산업 클러스터 조성에 대한 시민 공감대 형성과 확산에 힘을 쏟아 왔다.

앞서 지난 6월에는 국토부장관 면담 후 국가산단 조기조성에 대한 영주 시민들의 염원을 담은 4만2450명의 ‘시민서명부’를 전달한 바 있다.

시민추진위원회는 오는 10월중순 시민·산업계·학계·유관기관 등이 참석하는 베어링산업 발전포럼을 개최해 영주 첨단베어링산업 클러스터 조기추진을 위한 지역역량 결집과 시민 붐 조성에 나선다.

11월에는 산업부장관 면담 등 지속적인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베어링 국가산단 후보지 최종확정은 시민추진위원회를 중심으로 시민들의 지혜와 염원을 모아준 덕분”이라며 “국가산단 등 베어링산업 클러스터 조성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지역의 백년 먹거리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주=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