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은 인사돌플러스 홈페이지에서 ‘독거 어르신을 위한 효(孝) 박스 적립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달 31일까지 인사돌플러스 브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독거 어르신들을 응원하는 ‘사랑의 메시지’를 남기면, 참여자 수만큼 치약, 칫솔 등 잇몸 건강을 위한 구강용품들로 구성된 ‘효(孝) 박스’가 적립되어 기부될 예정이다.
동국제약 마케팅 당당자는 “효(孝)에 대한 가치를 되새기고 독거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자 ‘부모님 사랑. 감사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데 이번 온라인 이벤트도 그 일환이다”라며, “노년층은 잇몸 건강관리가 더욱 중요하기 때문에 보다 많은 어르신들께 ‘효 박스’가 전달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라고 밝혔다.
동국제약은 올해 9월에도 ‘부모님 사랑. 감사 캠페인’ 오프라인 행사로 구강암 환자를 돕기 위한 ‘스마일런 페스티벌’과 한국의약품유통협회와 MBC나눔이 공동 주관한 자선행사인 ‘헬스케어 마켓’에서 ‘사랑의 온도계’ 캠페인을 진행해 ‘효 박스’ 600여개를 적립했다. 지난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 오프라인 행사와 이번 온라인 캠페인을 통해 적립되는 ‘효 박스’도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기부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 2015년 ‘부모님께 편지쓰기’로 시작된 ‘부모님 사랑. 감사 캠페인에는 현재까지 총 5000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했다. 동국제약은 2016년부터는 독거노인지원센터와 협약을 맺고 2000여개의 ‘효 박스’를 독거 어르신들께 전달하는 캠페인도 함께 진행해 오고 있다.
사진= 지난 9월 ‘스마일런 페스티벌’ 현장에서 진행한 '사랑의 온도계' 이벤트
조민규 기자 kioo@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