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크리스마스 케이크 신상품 6종 출시=스타벅스가 크리스마스 케이크 신상품 6종을 출시하고 오는 17일까지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예약 주문은 매장에 비치되어 있는 종이 브로셔 또는 사이렌 오더를 통해 할 수 있으며 21일부터 12월 25일까지 선택한 날짜와 매장에 맞춰 방문하면 받을 수 있다. 올해에는 ‘딸기 쿠키 치즈 케이크’, ‘쿠앤크 카라멜 케이크’, ‘크리스마스 리스 파운드 케이크’, ‘7 레이어 가나슈 케이크’, ‘크리스마스 부쉬 드 노엘’ 등 5종의 홀케이크를 비롯해 하겐다즈가 스타벅스 전용으로 제작한 ‘크리스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최초로 선보인다.
bhc치킨, 제로페이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bhc치킨이 ‘제로페이’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로페이는 소비자가 스마트폰 앱을 통해 가맹점의 QR코드를 스캔하고 결제금액을 입력하면 소비자 계좌에서 소상공인 계좌로 구매대금이 직접 이체되는 방식이며, 수수료가 없는 결제 서비스이다. bhc치킨은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카드 수수료 부담을 덜기 위한 정부 정책에 프랜차이즈 대표 기업으로서 적극 협력할 것이며, 많은 가맹점들이 제로페이에 가입할 수 있도록 이용 확산에도 앞장서 동참할 것이라고 밝혔다.
던킨도너츠, ‘2018 던킨 바리스타 챔피언십’ 성료=던킨도너츠가 2018 던킨 바리스타 챔피언십을 마무리했다. 이번 대회는 던킨도너츠에서 근무하는 바리스타들의 자부심과 역량을 키워 던킨도너츠가 운영하는 모든 매장에서 고품질의 커피 맛을 균일하게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올해 대회에는 던킨도너츠 직·가맹점에서 근무하는 바리스타 총 143명이 참가했으며, 지난 10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예산, 본선, 결선을 거쳐 우승자를 가렸다. 가맹점 부문에서는 성서홈플러스 가맹대표 이지윤 바리스타가, 직영점 부문에서는 도봉구청 송지현 바리스타가 영광의 1위를 안았다.
모스버거, ‘스파이시 모스치즈버거’ 출시=모스버거가 12월 한정 신메뉴로 ‘스파이시 모스치즈버거’를 선보인다. 이번 신메뉴는 50여 년 전통의 일본 오리지널 버거인 ‘모스버거’에 고소한 멜팅 치즈와 매콤한 할라페뇨를 더한 메뉴로 ‘모스 소스’를 활용한 ‘모스 시리즈’ 메뉴 중 하나이다. 모스 소스는 고기 육수에 토마토, 양파, 소고기 등을 넣어 만든 소스로 매장에서 직접 85℃로 끓여내 버거를 베어 물었을 때 사르르 입안 가득 퍼지는 따뜻한 감칠맛이 일품이다. 가격은 단품 4700원, 세트 6900원이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