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 졸업식에 학부모, 교직원, 초청 내외빈 등이 참석한 가운데, 문화관 컨벤션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학교 측이 밝혔다.
이날 졸업식은 호텔리어실무마스터과정 외 호텔조리과정, 바리스타학과정, 제과제빵학과정 학생들이 참석해 축하를 받았다.
한호전 관광경영학과정은 호텔리어 특성화 전문학교로 전국에서 가장 높은 호텔 취업률을 달성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학교 관계자는 “2018년 졸업생들 중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 100%가 호텔관광서비스 분야로 취업했으며, 특히 조기 취업생은 매년 증가해 현재 30%의 학생들이 졸업 전 조기취업을 하고 한호전 호텔경영학과정은 취업을 기반으로 한 취업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호텔리어 산업의 부흥으로 타 대학교 호텔관광과, 호텔경영과 등 호텔리어산업 관련 학과가 우후죽순 늘어나는 상황 속에서, 한호전은 전문 커리큘럼, 인턴 현장실습, 자격증 취득, 외국어수업, 포트폴리오 구축을 통해 학생들이 취업에 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졸업생들은 학사 및 전문학사학위를 취득해 대학교, 전문대학교 학위와 동등한 학력을 지닌다. 특히, 4년제 관광학과정 학생들은 학사학위를 수여받고 추후 대학원 진학이 가능하다. 한호전을 중심으로 전문학교에서도 4년제 학위를 수여받을 수 있게 되면서 학위를 취득하는 학생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언급했다.
한호전은 GCD 교육법으로 학생들이 스스로 탐구하고 생각하고 수업에 참여하도록 해오고 있다. GCD교육법은 G(Getup), C(Cheer up), D(Dreamup)의 약어로 학생이 주도함으로서 학습 이해도와 성취도를 향상하는 교육법이다. 특히, 관광학과정에서 교육 중인 여행업 실무, 호텔고객서비스실무, 호텔현관객실실무, 연회실무실습 등을 포함해 학생들이 먼저 이론수업을 준비하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형 실습수업이 진행 중이다.
한호전 관광경영과정은 국내 최대 종합여행사인 하나투어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여행사 실무 실습실인 하나투어 여행 실습센터를 운영 중이며, 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한호전은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학과정,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학과정 외 호텔제과제빵학과정, 호텔조리학과정, 관광학과정, 호텔카지노딜러학과정, 항공서비스학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제과제빵자격증, 바리스타자격증, 소믈리에자격증, 조리기능사 등 다양한 자격증 취득이 재학 중 가능하다.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은 유웨이어플라이 혹은 한호전 홈페이지에서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