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학교, A&U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호응

안동대학교, A&U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호응

기사승인 2019-09-08 09:36:43

국립 안동대학교가 경북지역의 중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앞서 안동여자중학교 1학년 학생 150여 명은 지난 5일 안동대 ‘자유학기제 A&U 진로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해 사학과, 법학과, 전자공학과의 전공체험을 통해 진로에 대한 견문을 넓힌 바 있다.

또 학내 방송국, 신문사, 이노메이커랩 방문 및 동아리 공연 관람을 통해 대학 내 올바른 여론 형성과 대학 문화에 대해 체험하는 기회를 얻었다.

안동대는 경북지역의 중학교 자유학기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12월까지 8차례에 걸쳐 ‘자유학기제 A&U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총 8개 중학교(안동여중·삼성중·일직중·영주여중·경안여중·영주중·경덕중·영광중), 920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교양, 인문학, 자연과학, 공학, 예체능 등 다양한 영역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자유학기제 A&U 진로체험’은 2014년부터 진행해 온 진로탐색 프로그램이다. 안동대학교의 우수한 학생들이 경북지역의 중학생들에게 전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

권순태 안동대학교 총장은 "학생들이 자신들의 진로를 탐색해보고 준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자유학기제 A&U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자유학기제 취지에 부합하는 다양한 형태의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동=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