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25일 (금)
횡성군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 실시

횡성군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 실시

기사승인 2020-03-21 18:44:06 업데이트 2020-03-21 18:44:10

[횡성=쿠키뉴스] 권순명 기자 = 강원 횡성군은 23일부터 4월 30일까지 군민생활과 생업현장에 숨어있는 불합리한 규제를 군민이 직접 제안하고 이를 개선할 수 있는 '2020 횡성군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신설된 공모에는 신산업 분야를 포함, 국민복지, 일상생활, 국민안전, 취업‧일자리, 소상공인(중소기업) 지원분야로 군민 생활 및 경제 전반에 관한 불편(규제)사항 등이다.

접수된 제안은 군 규제개혁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우수 안건으로 선정하고 발굴된 제안들은 자체 해결이 가능한 경우 횡성군 자치법규 개정 등을 통해 즉시 해결한다.

또 법률이나 제도 개선이 필요한 경우 중앙부처에 정식 안건으로 건의해 민원제도 및 행정제도에 반영되게 할 예정이다.

군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공모는 횡성군 홈페이지 내 제안서식에 따라 작성, 횡성군청 기업유치지원과로 방문,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최종 선정된 우수과제(8점)에 대해 횡성군 홈페이지 및 개별통보를 통해, 오는 6월 중 시상할 것"이라고 말했다.

123k@kukinews.com

권순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외국인 최초’ 가야금산조 이수자 조세린 “이해하고 싶은 마음만 있으면 새로운 세계가 열려요”

한국인도 되기 어려운 가야금산조 이수자가 선정됐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국내 첫 외국인 가야금산조 이수자로 선발된 조세린 교수님을 만나고 왔습니다.유채리 기자 : 국악이 사실 저희 나라 노래인데도 생소하잖아요. 한국 사람들한테 친숙해지려면 어떤 게 필요하다고 보세요?배재대 학생 : K-POP 같은 대중적인 노래를 국악 버전으로 바꿔서 한다거나 대중들이 볼 수 있게 많이 올리는게 중요할 것 같아요.조세린 교수 : 처음에는 이해 못 하지만 이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