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무협, 보수교육 오픈…보건복지부 권고 따라 ‘온라인’ 진행

간무협, 보수교육 오픈…보건복지부 권고 따라 ‘온라인’ 진행

기사승인 2020-06-23 15:08:38

[쿠키뉴스] 노상우 기자 = 대한간호조무사협회가 올해 보수교육에 한해 대면 교육을 온라인 교육으로 대체해 시행키로 했다.

보건복지부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가 예상됨에 따라 보건의료단체들을 대상으로 보건의료인의 집합(대면) 교육을 온라인 보수교육으로 대체해 운영하도록 권고한 데 따른 것이다. 2020년 간호조무사 보수교육은 종전에 시‧도회와 보건의료단체 등 외부 실기기관에서 시행하던 4시간의 대면교육을 올해에 한해 중단하고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하게 된다.

코로나19로 인해 2020년 보수교육 오픈 일정은 계속 연기돼왔다. 시‧도회에서도 교육장 대관 등 여러 가지 애로사항이 있었고, 의료기관 근무자들의 코로나19 감염 위험 등도 고려해 온라인 교육을 시행해달라는 건의도 많았다.

간무협은 올해에 한시적으로 보수교육을 온라인 교육으로 하면서 교육 과정을 추가 제작해 회원들이 더 다양한 교육을 수강할 수 있도록 하고, 서버를 증설하는 등 회원들이 교육을 수강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만전을 기할 예정이라 밝혔다.

아울러, 회원들의 근무기관 종별 특성을 고려한 임상 실무 카드뉴스를 제작해 매월 1회씩 회원들에게 카카오톡을 이용하여 발송하고 코로나19 등 감염병 대응 및 관리에 관한 무료 영상교육 자료를 제공하는 등 누적된 교육자료를 e-book 형태로 열람할 수 있는 공개 교육자료실도 오픈할 계획이다.

간무협 관계자는 “온라인 교육 대체는 금년도에만 한시적으로 결정된 것”이라며 “내년에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되면 종전대로 대면교육이 실시될 수도 있으므로 회원 여러분의 혼동이 없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18일부터 신청받기 시작했으며 현재까지 신청자는 1만2000명에 달한다. 교육신청 및 안내 등은 대한간호조무사협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nswreal@kukinews.com

노상우 기자
nswreal@kukinews.com
노상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