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는 국내 최초로 ‘K-rPET(케이-알피이티) 재생섬유’를 적용한 친환경 ‘BAC두타2티셔츠S’를 출시했다.
새로 출시된 티셔츠는 SM그룹 화학섬유기업 티케이케미칼과의 업무 협약을 시작으로 만들어 낸 첫 번째 결과물이다. 국내 최초로 국내에서 사용된 일회용 페트병의 재생섬유로 만들어진 티셔츠다. 이는 페트병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는 자원순환의 시작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이 제품은 프로토타입 제작 후, 앱 기반의 국내 최대 규모 산행 커뮤니티 플랫폼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Blackyak Alpine Club)’의 BAC 도전단과 함께 진행한 필드테스트를 통해 완성됐다.
국내에서 사용된 일회용 페트병을 수거해 불순물을 제거한 뒤 손톱 크기로 잘게 잘라 ‘플레이크(Flake)’ 상태로 만들고, 섬유의 원료가 되는 쌀알 크기의 ‘칩(Chip)’을 완성한다. 이후 ‘실’을 뽑아내 원단 및 염색 과정을 거쳐 제품이 만들어지며, 이 과정에서 15개의 페트병(500ml 생수병 기준)이 재활용된다.
원사는 K-rPET 재생섬유로 만든 리사이클 폴리에스터와 옥수수 원료의 친환경 소재인 소로나 코튼 라이크 및 기능성 인견 원단을 사용한 자체 개발 소재 ‘트라이 에코(TRI-ECO)’를 적용해 제품력을 한층 끌어올렸다.
부드러운 터치감에 흡습속건 기능이 탁월해 항시 쾌적함을 유지해주며, 기본형 반팔 라운드넥 디자인으로 일상과 아웃도어 활동 등에서 활용도가 높다. 여성용은 긴 기장감으로 레깅스와 함께 입기 좋다. 색상은 블랙, 레드와 옐로우 딥 3가지로 출시됐다.
◎레드페이스, 무더위에도 쾌적한 활동 돕는 ‘아이스 팬츠’ 출시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가 여름철 산행 및 쾌적한 스포츠 활동을 위해 냉감 기능을 갖춘 아이스 소재로 시원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아이스 플렉스 액티브 우먼 팬츠’를 출시한다.
아이스 플렉스 액티브 우먼 팬츠는 무더운 여름 아웃도어 활동을 위해, 냉감 효과와 자외선 차단 기능이 뛰어난 아이스 소재를 적용해 기온과 습도가 높은 장마철에도 시원하게 입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신축성이 뛰어나 역동적인 동작을 취하는 아웃도어 활동 시에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운동과 야외 활동을 즐기는 여성들을 위한 아웃도어 팬츠로, 누구나 부담 없이 입을 수 있는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출시되어 아웃도어 활동뿐만 아니라 러닝, 피트니스 등 스포츠 웨어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일상생활에서도 다양한 상의 아이템과 매칭하여 데일리 아이템으로 활용하기에도 좋다. 슬림핏으로 보다 날씬하고 길어 보이는 다리 라인을 연출할 수 있으며, 사이즈 조절이 가능한 허리 스트링으로 착용자의 편의성까지 더했다.
◎컬리수, 다섯 가지 감동을 선사할 ‘오감팬츠’ 확대 출시
유아동복 기업 한세드림은 프렌치 시크 감성브랜드 컬리수가 ‘오감팬츠’를 확대 출시한다.
오감팬츠는 핏, 가격, 소재, 컬러, 디자인 등 다섯가지 요소를 모두 만족시킨다는 뜻을 담고 있다. 지난해 FW시즌 75%를 넘는 높은 판매율을 기록한 컬리수의 시그니처 아이템이다. 매 시즌마다 신축성이 우수한 스판 팬츠와 트렌디한 데님 팬츠를 선보인 바 있다.
디자인과 컬러의 다양화에 중점을 두며 가성비까지 고려했다. 디자인의 경우 아이들이 체형에 맞게 착용할 수 있도록 슬림핏, 스키니핏, 루즈핏, 베스키핏 등 다양한 디자인으로 기획됐다. 아이들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스판성이 뛰어난 원단으로 제작되어 입고 벗기 편할 뿐만 아니라 야외 활동을 하는데도 불편함이 없다.
컬러 선택의 폭도 넓혔다. 스키니팬츠의 경우 베이지, 아이보리, 네이비 컬러로 제작되었으며 베스키팬츠는 카키, 브라운, 블랙 중 선택할 수 있다. 남녀 공용 디자인으로 출시되어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특히, 컬리수가 최근 선보인 간절기 아이템 ‘리틀소셜 스트라이프 티셔츠’, ‘모던아트웍티셔츠’ 등과 함께 매치하면 보다 멋스러운 코디를 완성할 수 있다.
◎제로투세븐 알로앤루‧알퐁소, 편안하고 사랑스러운 FW 실내복 출시
제로투세븐의 패션 브랜드 알로앤루‧알퐁소가 ‘헬로스트레치미(Hello, Stretch me)’, ‘소프트터치(Soft-touch)’ 등 브랜드 대표 소재를 활용한 FW 아이템을 다양하게 출시했다. 뛰어난 신축성과 착용감, 편안한 디자인이 특징이며 실내복이나 원마일웨어(One-mile wear)로도 활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알로앤루가 제안하는 ‘헬로스트레치미(Hello, Stretch me)’는 ‘골지 스판’ 소재를 사용하여 잘 늘어나고 착용감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시즌에는 우주복 등 베이비를 위한 제품부터 토들러를 위한 제품까지 다양하게 선보인다.
알로앤루의 ‘토토 긴팔 골지 우주복 모자 세트’는 신축성이 뛰어나고 몸에 붙는 디자인으로 입었을 때 더욱 편안하다. 선염 스트라이프 원단에 네이비 컬러의 귀여운 카라, 옐로우 컬러의 포인트가 눈에 띄는 긴팔 우주복이다. 유아 모자가 세트로 돼 있어 더욱 귀엽게 연출할 수 있으며 원마일웨어(One-mile wear)로도 입을 수 있다.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