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마켓컬리 물류센터 29일부터 정상 가동

SSG닷컴·마켓컬리 물류센터 29일부터 정상 가동

기사승인 2020-08-29 04:00:52
▲사진=연합뉴스


[쿠키뉴스] 구현화 기자 = SSG닷컴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폐쇄됐던 경기 김포의 네오003 물류센터 운영을 29일 오전 10시부터 재개한다고 28일 밝혔다.

SSG닷컴은 네오003에서 근무한 배송 기사 1명이 이날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음에 따라 물류센터 운영을 중단하고 방역 작업을 했다.

SSG닷컴은 김포시 방역 담당자가 현장을 방문해 방역 조치를 살피고 건물 내 폐쇄회로(CC)TV를 통해 확진자 동선과 개인 마스크 착용 여부를 확인한 결과 배송을 재개해도 된다는 결정을 내림에 따라 방역당국과 협의를 거쳐 물류센터 운영을 재개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SSG닷컴은 물류센터 방역만을 담당하는 전담 안전관리 인원을 두 배로 늘리고 물류센터 내부 소독도 하루 2번에서 3번으로 늘리는 등 추가 방역 조치를 적극적으로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또 엘리베이터에 6명 이상 탑승을 금지하고 휴게실과 식당에서 거리두기를 보다 강화하는 등 개인위생 수칙도 강화했다고 전했다.

역시 이 확진자가 근무했던 것으로 확인돼 폐쇄됐던 컬리의 김포 제2화물집하장도 방역 당국 지침에 따라 29일 0시부터 정상 운영된다.

마켓컬리 운영사 컬리는 방역 당국과 역학 조사관이 역학 조사한 결과 확진자를 비롯한 모든 근무자가 마스크를 착용한 채 근무했고 배송 역시 100% 비대면 배송으로 진행된 점 등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역학조사관은 확진자와 밀접 접촉한 인원이 많지 않은 점 등을 고려해 운영 재개를 결정했으며 정상 가동 이후 확진자와 접촉하지 않은 직원이 출근해 물류 배송을 정상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컬리는 밝혔다.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