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구현화 기자 = 한국인터넷기업협회가 20주년을 맞이해 한성숙 네이버 대표, 여민수 카카오 대표 등 인터넷 산업을 대표하는 총 12인의 인터뷰 영상을 기획, 제작했다.
인터뷰에 참여한 인물로는 한성숙 대표(네이버 대표/인기협 협회장), 여민수 대표(카카오) 등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 기업 CEO부터 최기영 장관(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상혁 위원장(방송통신위원회), 조승래 의원(더불어민주당), 박성중 의원(국민의힘), 일반 국민까지 포함하여 인터넷 산업을 대표하는 인사들의 생각과 목소리를 담았다.
특히 ▲ 지난 20년간 산업에서 가장 기억나는 순간 ▲ 향후 10년, 20년 뒤 인터넷 산업의 변화 ▲ 현재 가장 즐겨 사용하는 인터넷 기반 서비스 등의 질문을 통해 인터넷 산업의 과거, 현재, 미래에 대하여 함께 통찰해 볼 수 있는 메시지를 담을 수 있도록 영상을 구성했다.
인기협 김영란 국장은 "20주년을 맞이하여 다양한 기념사업을 준비 중이었으나 코로나라는 변수가 발생, 영향이 지속되어 고심 끝에 기업부터 정부, 국회, 이용자까지 산업 전체의 목소리를 영상으로 담아보고자 했다." 며 "단순한 축하 메시지가 아니라 산업을 대표하는 협회에서 소프트하게 산업의 역사를 돌아보고 산업의 미래를 조망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담고자 했다."라고 20주년 기념 인터뷰 영상 제작 취지를 밝혔다.
kuh@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