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에 사업 위축에도 채용 나서는 제약계

코로나19에 사업 위축에도 채용 나서는 제약계

기사승인 2020-09-21 16:41:26

[쿠키뉴스] 조민규 기자 =휴온스그룹이 하반기 26개 부문에 대해 인재 채용에 나서며 제약바이오 채용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는다. 

휴온스글로벌은 ▲바이오인허가 ▲품질관리 ▲IT인프라보안 ▲재무 ▲품질보증 ▲해외영업 부문을 모집하고, 휴온스는 ▲제약영업(로컬/종합병원) ▲사업제휴 ▲PV/MI ▲영업지원 ▲당뇨센터 간호사 ▲개발 ▲온라인 마케팅 ▲분석연구 ▲제품개발 ▲약효평가 ▲임상 ▲인허가 ▲도매영업 부문에 대해 채용을 진행한다. 

또 휴메딕스 ▲분석연구 ▲개발 관련자를, 파나시는 ▲메디컬 영업 ▲품질보증 ▲생산 ▲수출입 영업지원 등에 대해 모집한다. 

특히 휴온스의 국내 제약영업(로컬, 종합병원) 2개 부문에 대해 오는 10월4일까지 휴온스그룹 공식 채용 사이트 및 사람인을 통해 신입 채용에 나선다. 4년제 대학 졸업생 및 졸업예정자(21년 2월)라면 학과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전역 장교 및 영업 경력자는 우대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인성·행동패턴검사 ▲실무면접 ▲경영진면접 ▲채용건강검진까지 총 5단계 과정을 거쳐 진행된다. 합격자들은 휴온스의 직무 적응 지원 제도를 통해 기업 및 직무적합도, 개인 역량을 판단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휴온스는 제약영업이 생소할 수 있는 사회 초년생 합격자들을 배려해 정식 입사 전 선배들과 영업현장을 다니며 직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또 합격자들은 입사 후 3개월간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개인의 역량뿐 아니라 회사와 직무에 대한 이해, 업무 적응력 등을 높이게 될 예정이다.

이 밖에 직무는 경력직 수시 채용으로 충원 시까지 진행된다. 휴온스그룹 공식 채용 사이트에서 모집 부문별 학력 요건, 세부전공, 우대사항 확인 및 접수가 가능하다.

이번 채용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휴온스 공식 채용 사이트 및 휴온스가 참여하는 온라인 채용설명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휴온스는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는 ‘리딩코리아월드클래스잡페스티벌’과 10월6일까지 진행되는 ‘청년과학기술인 일자리박람회’에 참가하며, 개별 지원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해주기 위해 언택트 채용 상담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휴온스그룹 인사 담당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리드할 산업으로 꼽히는 제약바이오 산업에 도전할 열정적인 청년 인재를 선발할 계획”이라며 “이번 채용이 경직된 청년 취업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길 바란다”고 밝혔다. 

일동제약은 21일까지 하반기 수시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약국영업, 품질기획 등이다. 

약국영업 분야를 지원하는 경우 전공 학과와 관련한 제한은 없으며, 2종 보통 이상의 운전면허가 필요하다. 품질기획 분야는 화학, 생명과학, 생화학, 미생물, 산업공학 등 이공계열 전공자를 대상으로 하며, MS Office 활용 능력, 영어 및 일본어 능력, 품질경영기사 자격 등을 우대한다.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 온라인 AI 면접, 실무진 면접, 임원 면접 등의 과정으로 진행되며, 약국영업 분야의 경우 실무진 면접을 AI 면접으로 대체한다.

일동제약그룹 측은 오는 9월16일과 18일 오후 4시, 채용 및 구직 매칭 플랫폼인 ‘잡플렉스(JOBFLEX)’를 통해 온라인 채용 설명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설명회에는 일동제약그룹과 관련한 채용정보, 인사 담당자 및 현업 실무자 인터뷰, 실시간 채팅 등의 콘텐츠가 마련될 예정이다.


kioo@kukinews.com
조민규 기자
kioo@kukinews.com
조민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