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Untact)시대, 코칭으로 溫(온)택트”

“언택트(Untact)시대, 코칭으로 溫(온)택트”

한국코치협회, 대한민국코칭컨페스티벌 개최
다음달 6일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 행사 후 일주일간 ‘스터디위크’ 통해 각종 동영상 및 콘텐츠 공유

기사승인 2020-10-16 14:58:08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사단법인한국코치협회가 오는 11월 6일 ‘제17회 대한민국코칭컨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지난2004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대한민국코칭컨페스티벌은 올해 ‘언택트(Untact)시대, 코칭으로 溫(온)택트’를 주제로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 된다.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비대면으로 인한 심리적 어려움이 커지는 상황에서 사람들 간의 심리적 거리를 좁히고 서로를 연결하는 코칭의 효과와 온라인 및 비대면 방식을 통한 효율적인 코칭방 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DX 시대, 빅데이터로 보는 세상의 변화, 그리고 코칭의 미래’를 주제로 다음소프트 송길영 부사장, ‘슈퍼비전 코칭을 통한 코칭 전문성 확보’를 주제로 헨리경영대학원 피터 호킨스(Peter Hawkins)박사가 기조 연설자로 나선다. 이어 ‘코칭비즈니스의 현주소, 그리고 미래 준비’에 대한 발제와 패널토론이 진행되는 마스터세션, 한국수퍼바이저코치(KSC) 9명이 실제 코칭 체험을 공유하는 순서로 진행된다. 오후에는 ‘코칭의 과학화’, ‘기업 및 기관의 코칭’, ‘언택트시대의 코칭’이라는 3가지 큰 주제 하에 여러 코칭 전문가들의 총 34개 세부세션이 제공된다.

특히, 올해는 기존 이틀간 오프라인으로 진행됐던 기존 방식을 탈피해 온라인코칭컨페스티벌플랫폼과 화상회의시스템인 줌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 된다. 더불어 코칭컨페스티벌 이후 11월 9일부터 11월 15일까지 일주일간 ‘스터디위크’를 열어 참가자들에게 모든 강의 동영상과 컨텐츠를 공유할 계획이다.

강용수 한국코치협회 회장은 “이번 코칭컨페스티벌은 보다 많은 분들이 코칭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인 동시에 코칭에 대해 관심이 있는 모든 분들이 코칭의 역할과 효과에 대해 서로 소통하며 배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면서 “코칭이 언택트시대에 사회적 교류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따뜻함을 전달해줄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의 수단으로써 자리매김 하기를 바란다”로 전했다.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으로 ‘언택트시대’를 맞아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되는 ‘제17회 대한민국코칭컨페스티벌’은 한국코치협회(KCA) 인증코치, 코칭업계 종사자, 기업 HRD&OD 담당자외에 코칭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코칭컨페스티벌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접수를 하면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코칭컨페스티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사단법인 한국코치협회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사단법인 한국코치협회는 변화와 혁신의 물결 속에서 새로운 경영 및 커뮤니케이션기법인 ‘코칭’의 보급 및 저변확대를 통해 국가경쟁력과 국민행복지수를 높인다는 비전 아래 2003년 설립됐다. 협회는 지난 17년간 개인과 기업, 학교 등과 함께 협약을 통해 코칭 문화 확산과 코칭의 학문적기반 확충에 기여하고 많은 개인과 조직을 변화 및 성장시켜왔다.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