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쿠키뉴스] 노재현 기자 =경북도는 3대문화권 대표 캐릭터인 ‘토커프렌즈(도도, 방구, 먹&구름)’를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배포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토커프렌즈는 3대 문화권의 효과적인 홍보를 위해 야심차게 개발한 도도(화랑을 동경하는 도마뱀)와 방구(가야토기에 집착하는 거북이), 먹&구름(천방지축 강아지 구름이와 훈장 선생 벼루 먹이) 등 3종의 동물 캐릭터다.
이번 이벤트는 ‘3대문화권(신라, 유교, 가야)’을 잘 모르는 대중들에게 3D 캐릭터인 토커프렌즈가 등장하는 ‘2021년 3대 문화권 방문의 해 홍보영상’과 3대문화권 유튜브 채널인 ‘HI STORY 경북’을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이모티콘은 오는 16일 오후2시부터 유튜브 채널 ‘HI STORY 경북’에서 배포한다.
다운은 유튜브 ‘하이스토리경북’을 검색해 대문영상에 접속한 후 ‘구독’ 과 ‘좋아요’를 누른 뒤 영상 아래 본문 주소창(이벤트 링크)으로 들어가 관련 영상을 시청하고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받을 수 있다.
이번에 제공되는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움직이는 이모티콘 16종으로, 각 캐릭터의 발랄하고 귀여운 매력을 담아내면서 일상의 다양한 감정 표현이 가능하도록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이벤트 정보는 15일부터 3대문화권 SNS채널(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블로그 ‘HI STORY 경북’ 혹은 ‘하이스토리 경북’으로 검색)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벤트는 준비된 이모티콘(1만8000개)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으며, 다운로드 후 카카오톡에서 90일간 사용할 수 있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3대문화권 대표캐릭터 ‘토커프렌즈’(도도, 방구, 먹&구름)가 이번 이벤트를 기회로 많은 분들에게 알려질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 토커프렌즈가 펭수에 버금가는 캐릭터로 성장해 3대문화권 사업의 홍보 대사로 활동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njh2000v@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