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김영보 기자 = 남양건설㈜은 전북 순창군 순창읍 교성리 일대에 ‘순창 남양휴튼’ 분양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18층, 7개동, 전용면적 78㎡ 88세대, 84㎡ 254세대, 113㎡ 36세대 등 총 378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주차대수는 세대당 약 1.25대인 총 474대다. 남서향 66%, 남동향 34%로 단지를 배치했고, 피트니스, 북카페, 어린이놀이터, 어린이집 등 복합 커뮤니티 시설을 제공한다.
단지 앞 순창IC를 통해 광주대구고속도로, 완주순천고속도로로 이어지며, 순창로를 통해 시내로 연결된다. 광역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버스터미널이 인근이다.
단지 주변으로 옥천초, 순창중앙초, 순창초ㆍ중ㆍ여중ㆍ고, 순창제일고가 있고, 순창군청, 순창군법원, 순창보건의료원, 순창경찰서, 순창우체국, 군창교육지원청, 순창읍사무소 등 관공서와 농협 하나로마트, 순창종합시장, 신협, 농협, 군립도서관 등이 위치한다.
견본주택은 순창읍 교성리에 위치한다. 시행ㆍ위탁은 ㈜혜안D&C, 시공은 남양건설㈜, 시행ㆍ수탁은 무궁화신탁이 맡았다.
한편, 남양건설㈜의 남양휴튼(HuTon)은 Human Treasure On의 약자로 '보석같이 소중한 삶'을 형상화한 브랜드다. 서울 홍제동, 경기 구리 수택공, 파주 교하, 남양주 진접ㆍ별내, 호남지역 등에서 시공실적을 쌓았다. LH 2019 우수시공업체에 선정되기도 했다.
kim.youngbo@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