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쿠키뉴스] 노재현 기자 =경북교육청은 겨울방학을 이용해 1월 한 달 동안 초등학생 학습 지원을 위한 ‘온학교.com’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온학교.com’은 코로나19로 인한 학습 공백 최소화와 겨울방학 중 체계적인 학습 지원을 위해 운영되는 초등 학습 플랫폼이다.
‘온학교’는 모든 학생을 위한 따뜻한 온라인 학습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학년말-겨울방학-새 학년'으로 이어지는 교육취약 시기에 시·공간의 제약 없이 연속성 있는 학습 기회를 제공하자는 취지다.
접속은 주소창에 ‘온학교.com’을 입력하면 바로 참여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도 가능하다.
운영은 자기주도적 학습과 실시간 수업을 진행된다.
자기주도적 학습은 지난 한 해 동안 진행한 내용을 한 달 동안 꼼꼼하게 되돌아보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콘텐츠와 과제를 지난해 전국에서 많이 활용했던 EBS 방송 활용 원격수업 학습 꾸러미를 제작한 교사들이 주축이 돼 제작했다.
운영은 학년별로 1일 1회 실시간 수업과 콘텐츠 및 과제 활동 중심으로 이뤄진다.
실시간 수업은 수업선도교사와 수업연구교사 등 경북교육청에서 인증한 수업 전문가들이 오전 11시부터 40분 내외로 진행된다.
특히 ‘패들렛(Padlet)’과 구글 사이트 설문 기능을 활용해 비대면 상황에서도 학생의 주도적 참여와 다양한 상호작용, 피드백을 실시하고 있다.
패들렛은 하나의 작업공간에 많은 사람들이 동시에 들어와서 접착식 메모지를 붙여 놓는 작업이 가능한 웹 애플리케이션이다.
아울러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매일 우수 학생을 선정해 시상할 방침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인한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고 새로운 학년을 알차게 준비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njh2000v@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