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소식] 쿠팡 입점 품평회…23일까지 신청 외

[김천소식] 쿠팡 입점 품평회…23일까지 신청 외

기사승인 2021-06-09 14:36:21
김천시청사 전경. (김천시 제공) 2021.06.09

[김천=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쿠팡 입점을 위한 품평회가 오는 30일 경북 김천에서 열린다.

9일 김천시에 따르면 이번 품평회는 ‘2021 경북세일페스타’ 온라인 판로지원 사업의 하나로 경북도에서는 올해 총 4번의 품평회를 계획, 지난 3월 경주에서 1차 품평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김천에서 열릴 2차 품평회는 쿠팡 MD가 직접 참석해 기업 제품을 직접 보고 설명을 들은 후 쿠팡 입점을 최종 확정하게 되는 자리로 입점이 되면 제품 마케팅, 판매, AS 등을 쿠팡이 전담한다. 

참가대상은 경북도 내 소재 중소기업이며, 참여물품은 농임축수산 제품, 공산품으로 참가 희망 업체는 오는 23일까지 쿠팡 마켓플레이스에 접속해 로켓제휴를 신청하면 된다. 입점신청 업체에 한해 1차 서류검토를 거쳐 품평회 참여기업을 확정하게 된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김천 일반산업단지에 쿠팡 물류센터가 들어올 예정인 만큼 이번 품평회를 통해 김천의 많은 업체가 쿠팡에 입점해 매출신장에 크게 도움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천시치매안심센터,‘치매서포터즈’양성 교육 실시

김천시는 경북보건대‧김천대의 간호학과, 작업치료학과 학생 500여명 대상으로 치매파트너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 (김천시 제공) 2021.06.09

경북 김천시는 치매 친화적 문화 확산과 치매인식개선 사업의 하나로 경북보건대‧김천대의 간호학과, 작업치료학과 학생 500여명 대상으로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치매파트너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치매파트너는 치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일상에서 치매환자와 그 가족을 배려하는 따뜻한 동반자를 뜻한다.

치매파트너가 되면 ∆일상생활에서 만나는 치매환자에게 먼저 다가가서 배려하기 ∆주변에 치매환자와 가족이 있다면 꾸준히 연락하고 안부 묻기 ∆교육에서 배운 정보 주변에 알리기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또 치매안심센터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치매관련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치매파트너가 되어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환자와 가족을 배려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