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소식] 전기굴착기 지원사업 시행…최대 2천만원 지원

[영천소식] 전기굴착기 지원사업 시행…최대 2천만원 지원

기사승인 2021-06-14 14:04:54
영천시청사 전경. (영천시 제공) 2021.06.14

[영천=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영천시는 올해 처음으로 온실가스 및 미세먼지 저감 등 대기 환경개선을 위해 5억원의 예산을 들여 전기굴착기 25대를 시민에게 보급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21일부터 전기굴착기를 신규 구매하는 시민에게 1t 농용전기굴착기는 대당 1200만원, 3.5t 전기미니굴착기는 대당 200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공고일 기준 영천시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의 개인 및 개인사업자 또는 영천시에 사업장 소재지가 위치한 법인 등이며, 출고·등록 순으로 대상자가 선정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과 신청 절차는 영천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 접수는 전기굴착기 구매계약 후 인터넷으로만 가능하다.  

영천시 관계자는 “소음과 미세먼지 저감 등을 위한 보조금 지원사업을 추진하는 만큼 이번 전기굴착기 보급사업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지역사회서비스 제공기관 현장점검 실시

영천시는 오는 17일까지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8개 제공기관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한다. (영천시 제공) 2021.06.14

경북 영천시는 지난 11일부터 오는 17일까지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8개 제공기관을 대상으로 상반기 현장점검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은 제공기관 등록기준 유지 여부, 허위·부정결제 여부, 바우처 제공기록지 작성 및 서비스 중복 제공, 서비스 지원을 위한 제공인력의 자격기준 충족 및 교육여부, 회계처리의 적정성 등 서비스 운영관리 전반적인 사항을 집중 점검할 예정이다.

점검 중 지적사항에 대해서는 보완 조치 후 제공기관에서 사후 유사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도 및 관리할 예정이며, 서비스 제공기관 운영상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영천시는 지역맞춤형 사회서비스 발굴을 통해 노인맞춤형 운동서비스 포함 6개 서비스에 4억8000만원을 투입해 480명의 대상자가 서비스 혜택을 받고 있다.

영천시 관계자는 “전반적인 지도·점검을 통해 이용자가 체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제공기관의 고품질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