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군위군 대표 농산물 쇼핑몰 ‘아이군위’가 설맞이 특별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군위’는 군위지역 농가와 기업들 소득 증대를 위해 운영하고 있으며, 농산물 및 가공품 등 123개 업체가 입점해 1026개 품목의 우수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설맞이 특별 이벤트는 다음달 9일까지 모든 상품을 최소 10%에서 최대 2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주요 품목으로는 사과, 한과, 한우, 돼지고기, 대추, 표고버섯, 꿀, 쌀(떡국), 딸기 등이다.
군위군 관계자는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에게 희망을 주는 마음으로 행사를 준비했다”며 “지역의 우수한 농특산물로 소중한 분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설 연휴 환경오염행위 특별감시 추진
군위군은 19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환경오염 예방을 위한 특별감시활동에 나선다.
설 연휴 감시망이 느슨한 틈을 타 오염물질을 배출하는 행위를 차단하려는 조치로, 농공단지와 공장 밀집지역 주변 하천을 집중 순찰할 방침이다.
또 환경오염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군청 내 환경오염 신고‧상담을 접수하는 상황실을 운영하고, 환경부 상황실 및 각 시‧도 등 관련기 간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군위군 관계자는 “설 연휴를 틈탄 불법 환경오염행위가 발생되지 않도록 체계적인 환경감시 활동을 강화해 군민들이 안심하고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군위군농업기술센터, 정보화농업인회 자율스터디 운영
군위군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7일까지 총 9회에 걸쳐 정보화농업인회 회원을 대상으로 정보화 기초 능력 배양을 위한 컴퓨터 및 스마트폰 활용법에 대한 자율스터디를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자율스터디는 20명 정도의 소규모로 대상자를 모집해 정보화 활용에 능숙한 농업인과의 1:1 멘토, 멘티를 구성, 컴퓨터에 익숙지 않은 농업인을 집중적으로 관리‧학습할 수 있도록 맞춤형 스터디로 운영된다.
백경천 정보화농업인회 회장은 “농업기술센터에서 주관하는 블로그 및 유튜브 등 정보화 교육을 농업인들이 큰 어려움 없이 들을 수 있도록 기초적인 것부터 차근차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자율 스터디를 운영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군위=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