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도시통합센터 시민안전지킴이 역할 ‘톡톡’외 [영천소식]

스마트도시통합센터 시민안전지킴이 역할 ‘톡톡’외 [영천소식]

기사승인 2022-02-22 16:08:13
영천시 스마트도시통합센터는 지난 21일 음주운전자 검거 및 차량털이 절도범 용의자 검거에 공을 세운 관제요원 2명에게 영천경찰서장 감사장 수여식을 가졌다. (영천시 제공) 2022.02.22

경북 영천시 스마트도시통합센터는 지난 21일 음주운전자 검거와 차량털이 절도범 용의자 검거에 공을 세운 관제요원 2명에게 영천경찰서장 감사장 수여식을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관제요원 A씨는 지난 18일 새벽 야간근무 중 주취자가 차량 운전석에 탑승한 뒤 주행하는 모습을 발견하고 112로 신고, 차량 정보와 실시간 위치를 전달했다. 

신고를 받은 경찰관은 신속히 출동해 음주 운전자를 현장에서 검거했고, 자칫 음주 운전으로 발생할 수 있는 2차 피해를 예방했다.

또 지난 19일 관제요원 B씨는 새벽 야간근무 중 중앙동, 교촌동 일대를 배회하며 주차된 차량들의 손잡이를 당기는 남성을 발견, 112 상황실에 신고했다. 실시간 경로를 전달받은 경찰관이 용의자를 곧바로 검거했다.

각종 사건사고의 발 빠른 대처로 이번 음주운전자 검거에 기여한 관제요원 2명을 포함해 영천시 스마트도시통합센터는 올해 2차례 영천경찰서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2021년에는 경북지방경찰청과 영천경찰서로부터 총 14회 감사장을 수상했다.

영천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영천경찰서와 적극 협력해 각종 범죄와 사건·사고로부터 시민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시가스 미공급지역 지원사업 업무협약 체결

영천시는 서라벌도시가스㈜와 도시가스 미공급지역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영천시 제공) 2022.02.22

영천시는 22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서라벌도시가스㈜와 도시가스 미공급지역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동부동과 서부동 일부 지역의 도시가스 배관망 구축사업 추진과 도시가스 공급에 대한 상호 협력, 사업비 공동 부담 등 사업 추진에 따른 세부사항을 논의해 협약이 성사됐다.

올해 동부동 등 3개 구간에 사업비 총 8억 3800만원을 투입, 도시가스 공급관 2.9km를 설치, 123세대에 도시가스를 신규 공급할 예정이다. 

영천시는 관계자는 “이번 사업 추진으로 도시가스가 공급되면 주민들의 연료비용 부담이 완화되고 주거환경 개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영천=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