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1호 K-웰니스 도시 선정…관광숙박 분야 외 [의성소식] 

경북 1호 K-웰니스 도시 선정…관광숙박 분야 외 [의성소식] 

기사승인 2022-03-02 12:04:20
의성군이 경북 1호 K-웰니스 도시에 선정됐다. (의성군 제공) 2022.03.02

경북 의성군은 지난 25일 경북 1호 K-웰니스 도시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K-웰니스 도시는 민간 대표 웰니스 단체인 웰니스협회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현재 웰니스 관련 인프라와 성과를 점검하고 미래 웰니스산업 육성계획을 종합 평가해 선정하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도시이다. 

의성군은 16개의 특화분야로 구분되는 k-웰니스 도시에서 관광숙박 분야에 선정됐다.

선정된 지자체는 3년간 해당 권역을 대표하는 웰니스도시라는 권위를 가지며, 웰니스협회는 K-웰니스 푸드 & 투어리즘 페어 등 국내외 전시회와 컨퍼런스 개최시 선정된 지자체를 우선 홍보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기존 산업의 페러다임이 웰빙(Well-Being), 행복(Happiness), 건강(Fitness)을 중심으로 하는 웰니스산업으로 재편되고 있는데 이 계기로 의성군이 경북을 선도하는 미래지향적인 도시임을 입증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영남대와 함께 바이오산업 전문 인력 양성 

의성군청사 전경. (의성군 제공) 2022.03.02

경북 의성군은 영남대 세포배양연구소와 함께 ‘2022년 세포배양산업 인력양성프로그램 운영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국내‧외 바이오산업 인력양성 프로그램 사례조사 및 현장답사 ▲바이오 업체 면담 및 인력요구사항 수렴 ▲정부 교육 인력 양성사업 분석 및 유치전략 구축 ▲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관련분야 특강 및 연구소체험 프로그램 운영 ▲인력양성 방향 설정 및 로드맵 작성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세포배양산업을 위시한 바이오산업 성공의 핵심은 전문 인력 수급에 있지만, 상대적으로 열악한 교육 인프라로 인해 인력 수급에 어려움이 많았던 의성군에 있어 이번 사업이 전문 인력 수급이라는 난제의 돌파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사업을 통해 의성군이 바이오산업 인력양성을 위한 거점이 되고 나아가 군의 젊은 인재들이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지역발전에 일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다져녀장학금 신청 접수..25일까지 신청


의성군은 다자녀 가정의 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다자녀(세자녀 이상)장학금을 오는 25일까지 신청 받는다. 

신청대상은 등록금 납부일 현재 부모와 함께 의성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셋째아 이상의 고등학생과 대학생이다. 

고등학생은 무상교육을 실시하지 않는 일부 사립고 재학생에게 분기별 본인 부담금 전액을 지원하며, 대학생은 학기별 본인 부담금 1/2을 지원한다.

장학금을 신청하고자 하는 다자녀 가정은 신청서를 작성한 후 증빙서류들을 첨부해 25일까지 읍․면사무소 또는 의성군청 일자리창출과로 직접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성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2022년 상반기 다자녀장학금 신청 안내’를 참고하거나 의성군청 일자리창출과 인구정책계로 문의하면 된다.


의성=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