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이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공급하는 인천 연희공원 내 아파트 ‘호반써밋 파크에디션’을 이달 말 분양할 것이라고 16일 밝혔다. 호반써밋 파크에디션은 공원 안에 단지가 들어서 자연친화 단지의 요건을 갖췄다고 평가받고 있다.
호반건설의 호반써밋 파크에디션은 인천광역시 서구 연희동 166-10번지에 들어서는 370가구의 대단지로 지하 2층부터 지상 34층으로 총 10개동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호반써밋 파크에디션은 인천 연희공원 특례사업으로 공급되는 아파트이다. 공원 안에 단지가 들어서는 만큼 직접적으로 공원을 누릴 수 있는 공세권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전체 99만㎡의 부지에 생태 휴식공간, 테마공원으로 조성되고, 연희공원 산책로와 연계될 예정이다.
민간공원 특례사업은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 제21조의2(도시공원 부지에서의 개발행위 등에 관한 특례)에 따라 공원 부지 중 30%는 민간 사업자가 아파트 등으로 개발하고 나머지 녹지 70%는 공원으로 조성해 기부채납 방식이다.
호반써밋 파크에디션은 청라국제도시 바로 옆에 위치해 주변 인프라도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다. 청라국제도시에 스타필드 청라점, 코스트코 청라점, 청라 의료복합타운이 들어설 예정이다.
교통과 학군도 갖춰졌다. 호선 청라 연장선(석남역~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 제3 연륙교, 인천 도시철도 3호선 등도 계획되어 있어 광역 교통망을 형성하게 된다. 단지 바로 앞에 연희 초등학교가 예정돼 있고, 도보거리에 중·고교가 위치해 있으며, 유치원 및 어린이집도 예정돼 있다.
유민지 기자 mj@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