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0일 (목)
동우화인켐(주), 익산시에 장학금·성금 9천만원 쾌척

동우화인켐(주), 익산시에 장학금·성금 9천만원 쾌척

기사승인 2023-12-28 13:58:11
박용주 기자
yzzpark@kukinews.com

동우화인켐(주)(공장장 윤대웅)이 28일 익산시청을 찾아 청소년을 위한 펀드투게더 사랑의 장학금 7600만원과 저소득 노인가정·결식아동 지원 성금 1400만원 등 총 9천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장학금은 추천을 통해 선발된 총 76명의 청소년에게 각각 100만원씩 지원되고, 저소득 노인가정·결식아동 지원 성금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노인과 결식아동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동우화인켐은 직원들이 월급에서 희망하는 금액을 매칭하는 방식으로 매년 펀드투게더 사랑의 장학금을 지역 청소년에게 지원하고 있다.

또한 동우화인켐 노동조합원들의 기부와 한 해 동안 석식비를 모금한 성금을 저소득 노인 가정과 결식아동에게 전달하고 있다.

윤대웅 공장장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이지만 지역사회의 도움으로 동우화인켐이 함께 성장할 수 있었고, 이에 지역사회로 다시 나눔을 베푸는 일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전세성 노조위원장도 “노사가 함께 참여해 전달한 성금이 저소득층 청소년과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라도 살아갈 버팀목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우화인켐(주)는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지역사회와 상생을 위한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 15년 동안 다양한 나눔과 봉사활동을 이어왔다. 

익산=박용주 기자 yzzpark@kukinews.com
박용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2연승’ 유상욱 BNK 감독 “디아블? 탑급 선수 될 것”

유상욱 BNK 피어엑스 감독이 팀 경기력에 만족감을 표하며 ‘디아블’ 남대근을 칭찬했다.유 감독이 이끄는 BNK는 10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1라운드 DRX와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2-0 완승을 거뒀다. 개막전 패배 후 2연승에 성공한 BNK는 2승1패로 4위에 자리했다. 반면 DRX는 2연패에 빠지며 1승2패를 기록했다.경기 후 취재진과 만난 유 감독은 “기세를 타기 위해 중요한 경기였다. 2-0으로 이겨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