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무인민원발급기 24시간 운영

영주시, 무인민원발급기 24시간 운영

기사승인 2024-02-23 10:02:43
시민이 시청 민원실 무인민원발급기에서 서류를 발급하고 있다. 영주시 제공
경북 영주시가 오는 3월 1일부터 읍·면·동 당직을 재택근무로 변경함에 따른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무인민원발급기 24시간 운영을 시작한다.

시는 현재 모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19개)를 비롯한 25곳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해 시민들의 민원서류 발급 편의를 돕고 있다.

24시간 운영하는 무인민원발급기는 모두 5대로 시청과 풍기읍·부석면·영주1동·가흥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용할 수 있다. 해당 무인민원발급기는 시민들의 접근성을 고려해 권역별로 선정됐다.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 가능한 서류는 ▲ 주민등록등·초본 ▲ 가족관계증명서 ▲ 토지대장 ▲ 납세증명서 ▲ 자동차등록원부 ▲ 농업경영체등록확인서 등 총 119종으로 다양한 온라인 민원 서비스를 무료 또는 저렴한 수수료로 이용할 수 있다.

조낭 영주시 새마을봉사과장은 “권역별 무인민원발급기 이용시간 연장으로 시민들이 휴일과 야간에도 민원서류를 빠르고 편리하게 발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민원 편의와 만족도 향상을 위해 맞춤형 서비스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평일 근무 시간대에 민원실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과 학생 등을 위해 매주 월요일(법정 공휴일 제외) 오후 8시까지 시청 민원실을 운영하고 있다. ▲ 여권민원 ▲ 주민등록등·초본 ▲ 인감증명서 ▲ 출생·사망·혼인신고 접수 등 업무가 가능하다.

영주=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