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중앙고등학교(교장 신현국)는 지난 5월23일 일본 오카야마 다이안지 중등교육학교를 방문해 국제교류의 날 '세계 속으로 너의 꿈을 펼쳐라!'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일본으로 떠나는 수학여행’의 테마 중 하나로 창원중앙고 학생들의 세계시민으로서의 자질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류 활동의 상대 학교인 오카야마 다이안지 중등교육학교는 현립 학교로 중⋅고등학교의 교육과정을 한번에 이수할 수 있는 오카야마현 유일의 6년제 중등학교다.
탄탄한 학교 교육과정 운영과 교원들의 높은 열의, 학업에 대한 학생들의 충만한 열정으로 지역 내의 최고 명문 학교로 평가받고 있다.
이날 국제교류의 날 행사에서 창원중앙고등학교 교류단은 오카야마 다이안지 중등교육학교 학생들과 스포츠 교류 활동, 수업 체험,문화 발표 등의 시간을 가졌다.
오카야마 다이안지 중등교육학교의 국제교류업무를 담당하는 후지시로 카요코 교사는 "학생들이 금방 친해진 것을 보니 국제교류 활동의 목표 중 하나를 달성한 것 같다"며 향후 온라인을 통한 추가 교류 활동을 제안하기도 했다.
창원중앙고 신현국 교장은 "서로 다른 문화와 관점을 경험하고 이해하는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개방적이고 유연한 사고를 갖추도록 도와주며 글로벌 인재로 거듭나기 위한 기반을 제공하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