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학교가 24일 컴퓨터정보관 시청각실에서 청년 취업 활성화를 위한 채용설명회를 진행했다.
2024학년도 하반기 집중 취업 기간에 실시된 이번 채용설명회는 취업을 앞둔 지역 청년들에게 우수 산업체의 채용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기업 및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실질적인 취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23일과 24일 양일간 진행된 이번 채용설명회에는 스마트융합기계계열, ICT반도체전자계열, 전기자동화과 등 공학계열 재학생 300여명이 참석, ㈜에이블과 국제엘렉트릭코리아㈜의 채용에 관한 궁금증을 해결했다.
23일에는 에이블 경영지원팀 강성락 인사 파트장이, 24일에는 국제엘렉트릭코리아 경영기획실 인사총무팀 표대일 본부장이 참석해 기업 및 직무에 대한 정보를 비롯한 반도체 산업 전망, 채용 절차, 면접 노하우 등 맞춤형 취업 정보를 제공했다.
설명회가 끝난 후에는 기업 현직자와의 질의응답을 통해 학생들이 평소 기업과 직무에 대해 궁금했던 점을 자유롭게 묻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져 참석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영남이공대는 올해 상반기에만 LG D&O, 스테츠칩팩코리아,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 케어웰솔루션스 등 16개 기업의 채용설명회를 개최했으며, 하반기에도 포스코퓨처엠 등 대기업 및 중견기업의 채용설명회를 통해 학생들에게 우수 기업의 취업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만교 영남이공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우수 기업과의 활발한 협력을 통해 재학생을 비롯한 지역 청년들에게 구체적인 채용 정보를 제공하고 취업 성공을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채용설명회, 현장실습, 취업 컨설팅 등 체계적인 취업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고 산업체 맞춤형 전문인력을 양성해 지역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대구대, 지역우수기업 초청 취업 페스타 개최
대구대학교가 가을축제 기간인 24일과 25일 학생들의 취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역우수기업 초청 취업 페스타를 열었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가을축제 분위기에 걸맞게 캠핑장 컨셉으로 13곳의 기업부스와 이벤트 부스 등을 마련하고 취업상담을 진행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사업 지원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영천, 성주, 고령 지역 우수기업 초청 멘토링이 진행됐다.
또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 신규 참여자를 모집하고 청년고용정책 안내 부스를 열어 정부정책 홍보를 진행했다.
이날 반도체기업이 참가하는 특화 박람회도 함께 열렸다. 반도체 특화 박람회에는 현직자로 근무하고 있는 졸업생들이 모교를 찾아 후배들을 위한 취업 상담을 진행했다.
이외에도 학생들의 박람회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룰렛이벤트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열렸다.
김중호 대구대 취업지원팀장은 “이번 취업박람회를 축제 분위기 속에서 진행하면서 학생들이 취업고민을 어려운 일이 아닌 즐거운 일로 받아들였으면 한다”면서 “또한 “지역기업과 함께하는 대학 축제의 장을 마련해 지역과 상생하는 대학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산=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대구보건대 반려동물보건관리학과, 멘티토 펫 플로깅 행사 가져
대구보건대학교 반려동물보건관리학과는 22일 대구 북구 연경공원에서 대구행복진흥원 여자단기청소년쉼터와 함께 멘티토 펫 플로깅 ‘WITH 품댕댕 런데이’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쉼터 입소 청소년들에게 정서적 안정을 제공하고 건강한 성장과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반려동물보건관리학과 재학생들은 멘토로 참여해 쉼터 청소년, 도우미견과 함께 공원을 산책하고 쓰레기를 줍는 동물교감 치료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행사에 멘토로 참여한 반려동물보건관리학과 2학년 홍민경(여·20) 학생은 “처음에는 친구들과 어떤 대화를 나눠야 할지 어색했지만, 도우미견의 유대감 덕분에 자연스레 서로를 소개할 수 있었다”며 “펫 플로깅을 통해 반려견과의 산책 방법을 알려주고, 환경 정화 활동까지 함께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고 소감을 전했다.
대구보건대 성기창 반려동물보건관리학과장은 “이번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상처받은 마음들이 회복돼 앞으로의 삶에 긍정적인 태도를 형성하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대구보건대 동물교감힐링연구소를 통해 정서적 안정과 회복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치료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대구한의대, ‘DHU 취업 점프업! 직무 탐사대’ 운영
대구한의대학교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팀은 최근 재학생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인 ‘DHU 취업 점프업! 직무 탐사대!’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특히 재학생들이 구직 활동에서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취업 역량 강화에 중점을 뒀다.
대구한의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재학생맞춤형고용서비스사업팀은 앞으로도 재학생들의 취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경산=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