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렌터카-웰컴-크라운’ PBA 팀리그 2R 우승팀 향방은

‘SK렌터카-웰컴-크라운’ PBA 팀리그 2R 우승팀 향방은

웰컴저축은행-크라운해태 ‘승점3’ 확보, 우승 경쟁 합류
선두 SK렌터카, 최종일 하나카드전 승리 시 자력 우승
웰컴-크라운, 승리 필수…SK렌터카 결과 지켜봐야

기사승인 2024-10-03 12:42:33
SK렌터카 조예은. PBA

결국 PBA 팀리그 2라운드 우승팀은 최종일서 판가름 난다. 

경기도 고양시 ‘고양 킨텍스 PBA 스타디움’에서 2일 열린 ‘웰컴저축은행 PBA 팀리그 2024-25’ 2라운드 8일차서 웰컴저축은행이 선두 SK렌터카를 상대로 세트스코어 4:1로 승리했다. 크라운해태 역시 NH농협카드를 상대로 4:2 승리하면서 막바지 우승 경쟁에 합류했다.

선두 SK렌터카(5승2패·승점 15), 2위 웰컴저축은행(4승3패·승점 13), 4위 크라운해태(4승3패·승점 12)가 2라운드 최종일인 3일에 우승을 두고 경쟁을 펼친다. PBA 팀리그는 승점-승수-세트득실률-점수득실률 순서로 순위를 가른다. 

선두 SK렌터카는 2라운드 5연승 후 2연패로 조기 우승 기회를 놓쳤다. 그럼에도 여전히 가장 유리한 위치에 서있다. 마지막 경기인 하나카드전에서 승리를 할 경우, 다른 팀들의 결과와 상관없이 2라운드도 우승으로 마무리한다. 혹은 SK렌터카가 하나카드전에서 풀세트 접전 끝에 패배해 승점 1만 얻고, 웰컴저축은행이 승점 3을 확보하지 못한다면 SK렌터카(승점 16)가 승점에서 웰컴저축은행(승점 15)을 앞서게 돼 우승하게 된다. 

웰컴저축은행 최혜미. PBA

2라운드 막바지 연승을 질주하며 우승 레이스에 합류한 웰컴저축은행과 크라운해태는 최종전서 승리를 거둔 뒤 우승 경쟁 팀들의 결과를 지켜봐야 한다. 우리금융캐피탈을 상대하는 웰컴저축은행이 승점 3을 확보하고 SK렌터카가 승점을 확보하지 못할 경우 웰컴저축은행이 승점 16, SK렌터카가 승점 15로 웰컴저축은행이 역전 드라마를 쓰게 된다.

웰컴저축은행이 승점 3을 획득하고 SK렌터카가 승점 1을 얻는 데 그칠 경우에는 두 팀의 승점(16)-승수(5승)이 동일해져 세트득실률이 높은 팀이 우승하게 된다. 웰컴저축은행이 승점 2점만 얻고 SK렌터카가 승점을 획득하지 못한 경우에도 승점(15)과 승수(5승)가 같아져 세트득실률에 따라 우승 팀의 향방이 결정된다.

우승 경쟁 팀 중 승점이 가장 낮은 크라운해태는 희박하지만 일말의 가능성에 희망을 건다. 최종전서 반드시 승점 3을 확보하고, SK렌터카가 승점을 획득하지 못하거나 웰컴저축은행이 승점 2 이하를 얻을 경우에만 세트득실률을 따져 우승을 가르게 된다. 크라운해태는 승점 3을 얻지 못할 경우, 우승 가능성이 소멸된다.

팀리그 2라운드 마지막날인 3일에는 에스와이-크라운해태(12:30) 경기를 시작으로 오후 3시30분에는 우리금융캐피탈-웰컴저축은행 오후 6시30분에는 NH농협카드-휴온스 밤 9시30분에는 SK렌터카-하나카드가 맞붙는다. 하이원리조트는 2라운드 일정을 마쳤다.

PBA 팀리그 2라운드 순위표. PBA
이영재 기자
youngjae@kukinews.com
이영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