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M, 서스틴베스트 ESG평가 ‘A등급’ 획득…“지난해보다 상승”

HMM, 서스틴베스트 ESG평가 ‘A등급’ 획득…“지난해보다 상승”

기사승인 2024-11-20 10:49:08
HMM이 ESG평가기관 서스틴베스트의 2024년 최종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HMM이 ESG평가기관 서스틴베스트의 2024년 최종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

20일 HMM은 지난해 대비 1단계 상승한 ‘A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HMM은 기존에 강점을 보인 환경 부문 외에도 사회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서스틴베스트는 지난 2006년에 설립된 공신력이 높은 국내 주요 ESG평가기관으로서 매년 국내 기업의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각 부문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왔다. 국내 상장사 1065개사, 비상장사 205개사 등 총 1270개의 회사를 대상으로 17년간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평가를 진행하며, 평가결과는 총 7개 등급(AA, A, BB, B, C, D, E)으로 나뉜다.

특히, ESG 평가에서 상대적으로 유리한 여건을 갖춘 대규모 기업들이 높은 점수를 받는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자산 규모가 큰 기업(자산규모 2조이상)에는 한층 강화된 기준을 적용한다. 

사회 부문의 경우 HMM이 속한 운송 섹터 평균 대비 30% 이상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사회공헌 및 지역사회 영역에서 100점 만점을 받았으며, 인적자원 관리, 공급망 관리, 고객 관리 등 전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HMM 관계자는 “전사적 ESG 경영 내재화를 통해 환경과 사회에 이로운 기업이 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HMM은 서스틴베스트 뿐만 아니라 국내외 다양한 기관으로부터 높은 ESG 평가를 받고 있다. 프랑스 소재 글로벌 ESG 평가기관 ‘에코바디스(EcoVadis)’로부터 상위 1%에게 주어지는 ‘플래티넘(Platinum)’ 등급을 국내 해운업계 최초로 획득했으며, 한국거래소 산하기관 한국ESG기준원에서 진행하는 ESG평가에서는 5년 연속으로 A등급을 획득하고 있다.
조은비 기자
silver_b@kukinews.com
조은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