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 ESG 가치실현과 경영 공유로 청년 경쟁력 강화

인제대 ESG 가치실현과 경영 공유로 청년 경쟁력 강화

기사승인 2024-12-17 19:26:36
인제대가 ESG 경영 공유로 취업을 앞둔 청년들의 경쟁력을 강화했다.

인제대는 최근 김해 아이스퀘어호텔에서 'ESG 잡 페스티벌'과 '취업 포트폴리오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두 대회는 인제대 취업진로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주최하고 글로컬대학사업본부가 주관했다. 행사에는 재학생과 지역 청년 100여명이 참여했다.

행사는 최근 핵심 키워드로 부상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가치에 대한 인식을 넓혀 미래 인재를 양성하고자 기획했다.
'ESG 잡 페스티벌'에서는 국내 주요 기업들의 ESG 경영 사례를 듣는 설명회도 진행했다.

'취업 포트폴리오 경진대회'에서는 참가자들이 자신이 쌓아온 역량과 경험을 종합해 포트폴리오로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경진대회 심사결과 6개 팀(최우수 1팀, 우수 2팀, 장려 3팀)이 상을 받았다.

최우수상을 받은 인제대 특수교육과 김수민 재학생은 "불확실했던 진로를 재정립하고 ESG 시대에 걸맞은 전문성을 강화하는 데 큰 디딤돌이 됐다"고 말했다.

최용주 취업진로처장 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이번 두 행사 성과를 토대로 ESG 가치와 취업 역량을 결합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학생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고용 환경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인제대 IU-커스텀 학점제' 성과보고회 개최

인제대가 교내 늘빛관과 김해 아이스퀘어호텔에서 '2024학년도 2학기 IU-커스텀 학점제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IU-커스텀 학점제'는 인제대만의 특성화한 진로교육과정이다. 재학생이 자기주도적으로 진로활동을 설계하고 수행한 후 이를 평가해 학점으로 인정하는 교과목이다.


성과보고회에서 인제대 임상병리학과 'MNice(Mice, Nice)' 팀이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 팀은 골관절염에서 Caffeolyquinic acid의 염증 억제 기전과 치료 효과를 연구해 '2024년도 대한의생명과학회 제30차 국제학술대회'에 참여했다. 더불어 해외특허출원(PCT)도 신청했다.

이유진 팀장은 "IU-커스텀 학점제를 통해 자기주도적으로 전공 심화 학습과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고 말했다.


이대희 대외부총장은 "성과보고회는 학생들이 자신의 활동과 성과를 공유하며 자기주도적 학습과 진로 역량을 강화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었다"고 강조했다.

인제대는 이번 성과를 발판으로 앞으로도 글로컬대학으로서 체계적이고 실효성 있는 지원 프로그램과 학생들의 더 나은 학습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